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 텐크레드 스테이크스 출전 가능성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3.29.01:19기사입력 2024.03.29.01:19

영국 경주마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Post Impressionist)가 로즈힐 경마장 그룹1 탠크레드 스테이크스(Tancred Stakes) 경주에 도전할 가능성이 예측된다. 그의 정확한 출전 여부는 이번 주 안에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윌리엄 해거스(William Haggas) 조교사의 장거리마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는 지난 토요일(23일) N E 매니언컵(N E Manion Cup) 경주에서 첫 호주 경주 데뷔전을 치렀다. 1위 쾌거를 이루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의 관계자 측은 이번 주말 텐크레드 스테이크스 경주를 고려 중이다.

톰 마퀀드(Tom Marquand) 기수는 잠재적으로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와 탠크레드 스테이크스 경주에 도전할 전망이다. 텐크레드 스테이크스가 좋은 옵션처럼 보이지만, 관계자 측이 말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들을 고려한 후 그에게 전화를 걸 것이라고 말한다. 

앞서 마퀀드는 한 인터뷰에서 "해고 후 다시 해거스 마방의 경주마와 함께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나, 그룹1 경주를 보면 꽤 매력적이다. 해거스 팀은 보통 올바른 결정을 내리므로 그들의 의견을 적극 지지한다.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가 이곳에 온 이후 정말 잘 해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랜드윅 경마장랜드윅 경마장Mark Evans

이어서 마퀀드는 "스스로 발전을 이루는 경주마 중 하나인 것 같다. 우리는 이전에 그에게서 본 적이 없는 발자취와 성장을 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만약 포스트임프레셔니스트가 로즈힐 경주에 출전하지 않는다면, 원래 목표인 4월 13일 3200m 랜드윅 시드니컵(Sydney Cup)에 출전할 확률이 높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