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필레인스타워, 윌로우웜 골드컵 경주 출격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3.29.14:19기사입력 2024.03.29.14:19

지미 맨건(Jimmy Mangan) 조교사는 오는 일요일(31일) 스필레인스타워(Spillane's Tower)가 페어리하우스 경마장 그레이드 1 윌로우웜 골드컵(WillowWarm Gold Cup) 경주에서 좋은 질주를 보여주길 기대하고 있다. 맨건 조교사는 16년 전 같은 경주에서 우승마 코나캐슬(Conna Castle)을 배출했던 바 있다. 

제이피 맥마너스(JP McManus) 마주 소유의 스필레인스타워는 이번 시즌 맨건 조교사의 경주마로서 활약을 이었고, 지난해 12월 펀체스타운에서 노비스 체이스 경주에 출전한 뒤 이후 그레이드 3 경주에 도전했다.

6세마 스필레인스타워는 그레이드 3 경주 출전 당시 우승마 블러드데스티니(Blood Destiny)에 2마신 차로 패해 2위에 올랐다. 스필레인스타워는 최근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의 블러드데스티니와 플라잉볼트 노비스 체이스(Flyingbolt Novice Chase) 경주에서 재대결을 펼쳤는데, 무려 6.5 마신 차로 전세를 역전할 수 있었다.

블러드데스티니와 스필레인스타워는 이번주 일요일 3차 대결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멀린스 조교사가 아이리시 아클(Irish Arkle) 경주 우승마 일에타이트템스(Il Etait Temps)와 나스 그레이드 3 주인공 택티컬무브(Tactical Move)도 같은 경주에 출전 시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골드컵에서 비극적인 사고로 마이티포터를 잃은 고든 엘리엇 조교사 골드컵에서 비극적인 사고로 마이티포터를 잃은 고든 엘리엇 조교사 Seb Daly

아울러 고든 엘리엇(Gordon Elliott) 조교사는 아클 경주 준우승마 파운드어피프티(Found A Fifty), 자나히르(Zanahiyr), 세인트 펠리시엔(Saint Felicien)을 출격 시킬 전망이다.

아클 경주 준우승마와 3위마가 출전을 앞두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대부분의 마권 업체들은 스필레인스탑과 블러드데스티니를 중심으로 경쟁이 벌어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