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 멀린스 조교사의 높아지는 챔피언십 우승 가능성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4.04.17.10:42기사입력 2024.04.17.10:42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가 한 시즌 내에 가장 큰 규모의 경주에서만 2회 우승마를 배출함으로써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17회 챔피언 조교사 타이틀을 거머쥔 윌리 멀린스는 이번 시즌 챔피언십에서 배당률 8-13을 기록 중으로, 챔피언십 우승 조교사 유력 후보다. 마권 업체 래드브록스 측은 맨 처음 윌리 멀린스의 사전 배당을 13-8로 책정했으나, 최근 상승세로 인해 8-13으로 재책정했다. 최근 윌리 멀린스 조교사는 그랜드 내셔널(Grand National) 경주에서 우승마 아이엠맥시무스(I Am Maximus)를 배출하며 경력상 두 번째 그랜드 내셔널 승리를 안았던 바 있다.

윌리 멀린스는 지난달 첼트넘 페스티벌에서만 우승마 9두를 배출하며 놀라운 역량을 보였고, 그랜드 내셔널 일정이 있었던 아인트리 경마장에서는 그레이드 1 경주 우승 4회를 기록했다. 현재 멀린스 조교사는 이번 시즌 영국에서 수득한 상금만 무려 £2,874,693 GBP (약 50억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는 장애물 경주 조교사로서 가장 높은 상금을 기록 중이다. 

멀린스는 그레이드1이나 큰 규모의 경주 뿐만 아닌 작은 경주들에도 소홀하지 않은 편이다. 멀린스는 아이엠맥시무스가 그랜드 내셔널에서 우승했을 당시 "챔피언십 조교사 우승 기회가 주어진 것 같다. 샌다운 경주나 퍼스, 에어 등 또 다른 우승을 위한 선택지들을 물색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따라서 다음주 예정된 에어 경주에 멀린스의 경주마들이 출격할 것으로 보이며, 코랄 스코티시 그랜드 내셔널(Coral Scottish Grand National)에서도 승리를 노릴 예정이다. 멀린스는 과거 코랄 스코티시 그랜드 내셔널 경주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랜드 내셔널에서 힘겨운 경쟁을 펼쳤던 애드맨틀리추슨(Admantly Chosen), 글렌고울리(Glengouly), 미스터크레더블(Mr Incredible)이 짧은 휴식 이후 복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로 보인다. 제임스듀베를리스(James Du Berlais) 역시 토팜 경주에서 예상외의 저조한 성적을 기록해 다시 출격할 확률이 낮다.

하지만 최근 페어리하우스(Fairyhouse) 우승마 맥더못(Macdermott)은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중인 만큼 출전 기대를 모은다. 마권 업체 bet365 측은 맥더못의 코랄 스코티시 그랜드 내셔널 경주 사전 배당을 12-1로 책정했다.

신기록을 계속해서 달성 중인 윌리 멀린스 조교사신기록을 계속해서 달성 중인 윌리 멀린스 조교사Seb Daly

스페니시할렘(Spanish Harlem)과 아이리시 내셔널(irish National) 경주에서 6위를 기록한 위윌해브완(We'llhavewan)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랙켄트(Klarc Kent)는 멀린스의 다른 경주마들에 비해 주목받는 편은 아니지만, 출중한 점프 실력으로 충분히 출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멀린스 조교사는 다가오는 코랄 스코티시 그랜드 내셔널 경주에 4두를 출전시킬 전망이다. 그리고 코랄 스코티시 챔피언 허들(Coral Scottish Champion Hurdle) 경주 우승도 멀린스 조교사의 목표로, 이곳에서는 비알리스톡(Bailystok)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한편, 멀린스는 샌다운 경마장 벳365 골드컵(bet365 Gold Cup) 경주에 훈련 중인 경주마 13두의 출전 등록을 마쳤다. 닉로켓(Nick Rockett)은 지난 4월 1일 아이리시 그랜드 내셔널(Irish Grand National) 경주에서 사전 배당 4-1로 인기 1위마 자리에 올랐지만, 아쉬운 점프 실력을 보이고 출전마 10두 중 7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윌리 멀린스 조교사의 경쟁 상대는 폴 니콜스(Paul Nicholls)이며, 두 조교사의 벳365 골드컵 출전 등록마 수는 82두 중 29라고 한다. 8년 전 윌리 멀린스는 벳365 핸디캡 허들(bet365 Handicap Hurdle) 경주에서 우승마 맥킨리(Mckinley)를 배출했으며, 챔피언십 우승은 니콜스 조교사에게 돌아갔다.

경주마들의 눈에 띄는 발전으로 이번 시즌 윌리 멀린스 조교사의 챔피언십 우승이 기대된다. 끝으로 쿠드엘파비올로(Could El Fabiolo)와 게일릭워리어(Gaelic Warrior)가 첼트넘 페스티벌 승리 후 셀레브레이션 체이스(Celebration Chase)에 도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