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4월 2일 노팅엄 그레이하운드 경주 주요픽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4.01.20:47기사입력 2024.04.01.20:47

2일 월요일 오전 노팅엄 (Nottingham)에서 305m 아크 스프린트 트로피 (ARC Sprint Trophy) 예선전이 총 2개 조로 나뉘어 시작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주자들 중 단연코 브램블린튼 (Bramble Linton)이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오전 6시 21분 예선 2조에 출전하는 브램블린튼은 지난주 뉴캐슬 (Newcastle)에서 훌륭한 경주력으로 반등에 성공하며 4연승 실패의 아쉬움을 씻어냈다.

스티브 앤더슨 (Steven Anderson) 조교사의 브램블린튼은 통산 5전 4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월 17일 (현지 시간) 4연승에 도전했지만 6위에 그치며 실망스러운 모습을 남겼으나 지난주 뉴캐슬에서 완벽한 반등으로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 밸리맥빅 (Ballymac Vic)의 아들로도 유명한 브램블린튼은 코너링에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다.

오전 4시 49분에는 500m 아크 스탠더드 트로피 (ARC Standard Trophy)가 열리는 가운데 배리 덴비 (Barry Denby) 조교사의 레아드림 (Leighas Dream)이 유력한 1위 후보다.

통산 34전 16승의 기록을 자랑하는 6번 레아드림은 안쪽 주로의 혼잡함과 떨어져 이번 경주에서 외곽에서 경주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바깥족 주로를 활용하는데 강점이 있기에 3번 코너에서부터 추입이 기대된다.

노팅엄의 그레이하운드 경기장노팅엄의 그레이하운드 경기장Alan Crowhurst

베리 덴비 조교사의 다른 주자인 밸리히미킨멜 (Ballyhimikin Mel)은 오전 5시 26분 아크 스테이어스 트로피 (ARC Stayers Trophy) 680m에 나서서 최근 부진 탈출을 노린다.

지난주 동커스터 (Doncaster)에서 5위에 그쳤던 밸리히미킨멜은 지난 1월 6일 (현지 시간) 이후 승리를 신고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경주는 수월한 편성으로 보이며 외곽 주로가 오히려 유리한 출발대 상황에서 6번을 배정받았다는 것도 이점이다.

덴비 조교사는 드범블비 (De Bumblebee)도 오전 6시 2분 아크 스프린트 트로피 (ARC Sprint Trophy) 예선 1조에 출전시키며 다승을 노린다. 드범블비는 2번에서 출전할 예정이다.

드범블비의 결승 진출과 승리 여부는 1번에서 출전하는 토우스터 (Towcester) 출신의 샐에이커스와일드 (Salacres Wild)와의 치열한 경쟁의 결과가 판가름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