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4월 15일 토우스터 타임 뉴트리션 주베나일 챔피언십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4.14.12:38기사입력 2024.04.14.12:38

15일 오전 1시 37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타임 뉴트리션 주베나일 챔피언십 (Time Nutrition Juvenile Championship)이 열린다. 이번 결승전에서 지난주 켄트 플레이트 (Kent Plate)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친 킹멤피스 (King Memphis)가 출전하여 승리를 노린다.

리즈 맥네어 (Liz McNair) 조교사의 킹멤피스는 최근 출전이었던 켄트 플레이트 491m 결승전에서 퀸조니 (Queen Joni)와 치열한 경쟁 끝에 1과 1/2 견신 차이로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번 경주를 앞두고 지난주 500m 트라이얼 경주를 펼친 킹멤피스는 28초 83을 기록하며 여전히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지난주 트라이얼에서 보인 좋은 발주를 이번 경주에서도 유지한다면 충분히 선행 전개를 통한 초반 선두 굳히기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3번에서 출전하는 킹멤피스의 우승을 저지하기 위해 도전하는 주자들 중 가장 까다로운 상대는 6번 클로나컬리 (Clona Curly)다. 5번에서 출전하기로 되어 있던 안쪽을 파고드는 성향의 뉴인시드 (Newinn Syd)가 출전 취소되면서 조금은 수월해진 상황으로 보이나, 클로나컬리의 도전 역시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빠른 속도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그레이하운드 경주빠른 속도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그레이하운드 경주Seb Daly

2024 노던 퍼피 더비 (Northern Puppy Derby) 우승견인 클로나컬리는 최근 출전 대회였던 몬모어 퍼피 더비 (Monmore Puppy Derby) 결승전에서는 출발이 늦어지면서 3위에 그쳤다. 이번 경주에서는 지난 경주와 같은 출발 실수가 없어야 1위에 도전할 수 있다.

4번에서 출전하는 그레이엄 홀랜드 (Graham Holland) 조교사의 페이포인트하비 (Faypoint Harvey)는 이번 경주로 자신의 첫 번째 영국 경주에 출전한다.

아일랜드 클론멜 (Clonmel)에서 열리는 뮌스터 주베나일 컵 (Munster Juvenile Cup)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는 페이포인트하비는 높은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경주 초반부터 3번 킹멤피스와 치열하게 경쟁한다면 예상치 못한 이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