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4월 14일 코랄 브라이튼 벨 예선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4.04.13.15:47기사입력 2024.04.13.15:47

14일 일요일 오전 호브 (Hove)에서 코랄 브라이튼 벨 (Coral Brighton Belle) 개막전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6개 조로 나누어져 예선이 펼쳐지는 가운데, 유력한 우승 후보인 퀸조니 (Queen Joni)는 오전 2시 44분 시작하는 예선 1조 경주에 출전한다.

리즈 맥네어 (Liz McNari) 조교사의 퀸조니는 통산 전적 22전 16승으로 72.7%의 압도적인 승률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에서의 아크 켄트 플레이트 (ARC Kent Plate) 우승을 포함, 5연승을 달리며 완벽하게 물오른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아크 켄트 플레이트 우승은 함께 리즈 맥네어에게 훈련을 받는 스타 그레이하운드인 킹멤피스 (King Memphis)를 꺾고 차지한 우승이라 더욱 뜻깊은 성과로 평가받는다.

퀸조니는 지난주 호브 515m 경주에서 2위 퀸더스티 (Queen Dusty)를 상대로 6과 1/4 견신 차이로 큰 승리를 거두며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브라이튼 호브에서 펼쳐지고 있는 그레이하운드 경주브라이튼 호브에서 펼쳐지고 있는 그레이하운드 경주Mike Hewitt

이번 예선 경주에서 퀸조니의 아성에 도전할 주자로는 마크 월리스 (Mark Wallis) 조교사의 패뷸러스소니크 (Fabulous Sonique)가 예상된다. 통산 34전 8승을 기록하고 있는 패뷸러스소니크의 도전이 거셀 것으로 예상되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 퀸조니가 우세하다는 평가인 만큼 충분히 승리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리즈 맥네어 조교사는 우승 후보 퀸조니를 포함, 다른 주자들도 출전시키며 예선전에서 다승을 노리고 있다. 다른 주요 주자로는 퀸조니의 여동생인 퀸조지아 (Queen Georgia)가 있다.

오전 3시 56분 시작하는 예선 5조에 출전하는 퀸조지아 역시 언니와 마찬가지로 유력한 대회 입상 후보로 손꼽히고 있으며 이번 경주에서 3연승에 도전한다. 언니 퀸조니와 마찬가지로 마크 월리스 조교사의 주자인 밸리맥다이애나 (Ballymac Diana)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오전 4시 14분 예선 6조에서는 퀸샤키라 (Queen Shakira)가 승리를 노린다. 퀸샤키라는 지난주 호브 515m 경주에서 작년 코랄 브라이튼 벨 우승견인 벨린다 그린 (Belinda Green) 조교사의 벳시스불렛 (Betsys Bullet)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기세가 오른 상태이다.

6조에서 퀸샤키라와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자로는 폴 영 (Paul Young) 조교사의 버블리봄베이 (Bubbly Bombay)가 손꼽히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