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첫 그룹 1 경주에 출전하는 슈와츠, 내친김에 승리까지?

입력 2025. 2. 5. 오전 6:10
|
최종수정 2025. 2. 5. 오전 9:14
Sehwan Park
|
호주
통산 첫 그룹 1 경주에 출전하는 슈와츠, 내친김에 승리까지?

지난 1월 24일 열렸던 오스트레일리아 스테이크스 (Australia Stakes) 그룹 2, 1200m에서 우승을 차지한 슈와츠 (Schwarz)가 오는 8일 토요일 콜필드 (Caulfield)에서 펼쳐지는 CF 오어 스테이크스 (CF Orr Stakes)에 출전하여 자신의 통산 첫 그룹 1 우승을 노린다.

존 오셰이 (John O'Shea) 조교사와 톰 찰턴 (Tom Charlton) 조교사가 공동으로 담당하고 있는 4세마 슈와츠는 4일 화요일 콜필드에서 습보 조교를 진행,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찰턴 조교사는 슈와츠에 대해 “아직 통산 열 번의 경주밖에 출전하지 않은 어린 경주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테이크스 경주에서 4승, 그룹 2에서는 2승을 차지했기에 미래가 기대되는 유망주다”라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또한 그는 “이번이 슈와츠의 통산 첫 그룹 1 경주다. 이번 그룹 1 경주를 앞두고 많은 노력을 진행했다. 우리는 슈와츠가 발전하고 있다고 믿고 있고, 신체적으로도 타고난 능력이 있기에 앞으로 몇 주 안에 그룹 1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는 확신을 하고 있다”라고 말에 대한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찰턴 조교사는 지난 4일 화요일 콜필드에서 진행된 슈와츠의 습보 조교를 직접 관람하며 말의 상태를 점검했다. 조교가 끝난 후에는 “매우 유려하고 부드럽게 달리는 모습을 보였다. 슈와츠를 타고 습보 조교를 직접 진행한 엘리 (Ellie) 역시 슈와츠의 경주로를 돌아다니는 방식에 대해 만족했다. 이번 주 토요일 콜필드에서의 경주가 매우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