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스 첫 도전 코앞에 둔 어크레디티드

입력 2025. 1. 18. 오전 1:29
|
최종수정 2025. 1. 18. 오전 1:59
윤선 진
|
호주
스테이크스 첫 도전 코앞에 둔 어크레디티드

5세마 어크레디티드(Accredited)는 지난 12월 초부터 시드니에서 3연승을 거두며 등급이 상승함에 따라 지금까지 여름 기간 동안 훌륭한 성장세를 보인 마필 중 하나다.

그 중 두 번의 우승은 랜드윅(Randwick)에서 출전한 1300m와 1400m에서 이뤄낸 것으로 프라이드(Pride) 조교사는 오는 1월 25일(토)에 열리는 랜드윅의 캐링턴 스테이크스(Carrington Stakes, 1400m)에서 어크레디티드에게 스테이크스 레벨 대회 첫 기회를 줄 계획이다.

어크레디티드는 가장 최근 출전인 1월 4일 벤치마크 88(BM88)에서 4마신 차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이에 대해 프라이드 조교사는  “그가 해온 일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그는 멋지게 해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어크레디티드에 많은 기대 걸고 있는 조 프라이드 조교사
어크레디티드에 많은 기대 걸고 있는 조 프라이드 조교사

이어서 그는 “어크레디티드는 만족스러운 경주 준비를 하고 있으며 아직 더 발전할 여지가 남아있다. 이번 대회에서 그간에 들인 노력의 결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캐링턴 대회 이후 그에게 휴식을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프라이드는 어크레디디트가 마지막 출전에서 정말 좋은 경주력을 보여줬다고 말하며 “나는 그에게 정말 만족한다. 핸디캐퍼가 그를 놓치지 않고 9점을 주었으니 4.5kg이다. 그래서 당연히 다시 등급이 올라야 하는 상황이지만 문제없다. 어쨌든 캐링턴 스테이크를 염두에 두고 있었다”라며 새로운 스테이크스 도전에 자신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