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경마장에서 첫 우승을 노리는 메리큐

처칠 다운스 경마장에서 열린 켄터키 더비 경주

Hyejin Shim

처칠 다운스 경마장에서 열린 켄터키 더비 경주Bill Frakes

최종수정 2022.11.28.21:15기사입력 2022.11.28.21:15

팍스 경마장 11월 30일 오전 8시 16분(이하 한국시간) 경주
베팅 옵션: 메이더홀스비위드유

4세마 메이더홀스비위드유(Maythehorsebwithu)는 올해 초 탑 조교사 제이미 네스(Jamie Ness) 마방에 합류한 이후 출전했던 5번의 경주에서 2회 우승을 거머쥐고 2회 준우승을 차지할 만큼 탁월한 능력을 선보여 왔다. 비록 이달 초 팍스 경마장에서 4마신 차로 패해 2위에 그쳤지만, 단거리에 적합한 경주마로서 이번 경주에서 또다시 승리를 쟁취할 확률이 높다. 

불스베이(Bullsbay)를 부마로 둔 메이더홀스비위드유가 바뀐 전술에 힘입어 루벤 실버라(Ruben Silvera) 기수와 함께 획기적인 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팍스 경마장 오전 9시 10분 경주
베팅 옵션: 마블러스문댄스

통산전적 17전 10승을 보유 중인 마블러스문댄스(Marvelousmoondance)는 지난달 말 이곳 경마장에서 3 3/4마신 차로 3위에 올랐고, 같은 수준의 경주에서는 2위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파코 로페즈(Paco Lopez) 기수가 이 거리에 유독 강한 마블러스문댄스에 기승한 뒤 1위를 이끌 예정이며, 이들은 우승과 함께 필립 아리스톤(Phillp Aristone) 조교사의 13% 승률(14/104)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켄터키 더비 경주에 출전한 이라드 오리티스 기수와 트윈스파이어스 켄터키 더비 경주에 출전한 이라드 오리티스 기수와 트윈스파이어스 Horsephotos/Getty Images

팍스 경마장 오전 9시 37분 경주
베팅 옵션: 메리큐

소셜인클루전(Social Inclusion)의 자마 메리큐(Mary Q)는 이달 초 팍스 경마장 1300m 미승리마 특별경주에서 처녀 출전하고 3 3/4마신 차로 2위를 기록하며 발전 가능성을 내비쳐 눈길을 끌었다. 또한, 최근 진행됐던 연습 경주에서도 훌륭한 폼을 유지해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메리큐가 마이클 무어(Michael Moore) 조교사에게 대망의 첫 1위를 안겨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