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시머스, 크리스마스 허들 경주서 컨스티튜션힐에 패해 준우승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가 최근 켐튼 경주에서 우승마 컨스티튜션힐(Constitution Hill)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로시머스(Lossiemouth)의 질주가 더욱 날렵해졌다고 말했다. 로시머스는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는바 챔피언 허들(Champion Hurdle) 경주를 목표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6일 크리스마스 허들(Christmas Hurdle) 경주에 출전했던 로시머스는 니키 헨더슨(Nicky Henderson) 조교사의 컨스티튜션힐과 대결 구조를 그렸는데, 컨스티튜션힐에 2.5마신 차로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마권 업체 패디파워는 로시머스의 유니벳 챔피언 허들 경주 사전 배당을 15-8에서 7-1로 재책정했다. 아울러 로시머스는 클로즈 브라더스 메어스 허들(Close Brothers Mares' Hurdle) 경주에서 사전 배당 6-4로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다.
리치 & 수잔나 리치(Rich and Susannah Ricci) 공동 마주 소유인 5세마 로시머스는 오는 1월 25일 첼트넘 경마장 유니벳 허들(Unibet Hurdle) 경주에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 로시머스는 지난해 유니벳 허들 경주에서 우승했으며, 컨스티튜션힐 역시 유니벳 허들 경주를 목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로시머스가 첼트넘 경주에 출전하지 않는다면, 레오파드스타운 아이리시 챔피언 허들(Irish Champion Hurdle) 경주에서 모습을 드러낼 확률이 높다.
멀린스 조교사는 한 인터뷰에서 “로시머스는 트라이엄프 허들(Triumph Hurdle) 경주 이후 만족스러운 속도로 달리지 않았는데, 이후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다. 트라이엄프 허들 경주에서는 로시머스가 폴 타운엔드(Paul Townend) 기수와 함께 우승했었다. 다음번에는 더욱 발전된 폼을 보여줄 것이다. 당분간은 우리의 계획을 고수하려고 하며, 첼트넘이나 아이리시 챔피언 허들 경주에서 복귀하겠지만, 결정이 내려지기 전 다시 한 번 부딪힐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그래도 로시머스가 경주에 임하는 방식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로시머스가 컨스티튜션힐을 잘 상대했다고 의견을 남겼으며, 나 역시도 로시머스가 컨스티튜션힐에 패했다고 실망하지 않았다. 로시머스는 경주 중 실수하기도 했으나, 그래도 끝까지 열심히 달렸다”라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