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주크박스맨에 큰 기대거는 해리 레드냅

입력 2025. 1. 13. 오전 1:24
|
최종수정 2025. 1. 13. 오전 2:11
윤선 진
|
영국 & 아일랜드
더주크박스맨에 큰 기대거는 해리 레드냅

영국을 대표하는 장거리 노비스 체이서인 더주크박스맨(The Jukebox Man)의 유명 마주인 해리 레드냅(Harry Redknapp)은 올해 브라운 어드바이저리 노비스 체이스(Brown Advisory Novices' Chase)에서 미래의 골드컵(Gold Cup) 우승 후보들이 펼치게 될 흥미로운 경주를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첼트넘 페스티벌(Cheltenham Festival)에서 강력한 발리번(Ballyburn)과 상대하게 되어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냅은 더주크박스맨이 펜스 경주에서 두 번의 인상적인 승리를 거둔 것에 대해 “더 이상 잘 해낼 수는 없었을 것”이라며 올해 골드컵 라인업이자 2022년부터 팩트투파일(Fact To File), 롬므프레세(L'Homme Presse) 그리고 더리얼웨커(The Real Whacker)가 우승한 경주인 브라운 어드바이저리 우승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7세마 더주크박스맨은 지난 11월 뉴버리(Newbury)에서 2등급 우승을 차지한 후 박싱데이 켐튼(Kempton)에서 열린 카우토 스타 노비스 체이스(Kauto Star Novices’ Chase)에서 첫 1등급에 성공하면서 오는 경주 5-1의 사전 배당률로 인기 순위 2위에 올라있다.

더주크박스맨의 마주인 해리 레드냅
더주크박스맨의 마주인 해리 레드냅

한편,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의 7세마 발리번은 공동 소유주이자 에이전트인 데이비드 마나세(David Manasseh)를 통해 축구와 인연이 있으며 라드브록스(Ladbrokes)에서 1등급 경주 4-1 배당률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벤 폴링(Ben Pauling) 조교사의 더주크박스맨은 캠튼에서 하이랜드(Hyland)를 상대로 2.5마신 차 우승을 거둔 후 곧바로 첼트넘 경주에 나서며 웨스트햄(West Ham), 포츠머스(Portsmouth), 토트넘(Tottenham) 감독을 역임한 레드냅은 오는 3월의 빅매치에 벌써 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레드냅은 “우리는 지금 첼트넘 경주를 고대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바란다. 이번 경주는 정말 치열한 경주가 될 것이고 강력한 라이벌인 발리번을 상대해야 하지만 더주크박스맨은 직전 1등급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더 이상 잘 해낼 수 없을 정도로 훌륭했다. 나는 그에게 매우 만족했고 그의 경주 능력 또한 환상적이었다”라며 연승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