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 파운드 규모의 우스터 현대화 계획, 지원금 거절로 제동 걸려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1.26.18:38기사입력 2023.01.26.18:38

경마장 시설을 현대화하고 야외 관람석을 개조하려는 우스터(Worcester) 경마장의 야심찬 계획은 시의회가 신청한 정부 발전 지원금이 이번 주에 거절되며 제동이 걸렸다.

지난해 우스터 경마장의 총지배인 마이클 토마스(Michael Thomas)는 야외 관람석 확장, 루프탑 바와 강변 카페 그리고 여러 행사를 위한 더 큰 연회실을 추가 건설할 계획을 통해서 우스터 경마장 트랙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우스터 시의회는 아레나 레이싱 컴퍼니(Arena Racing Company, 이하 아크)에게 토지를 임대하고 있으며 2차 지원금 신청 기간 동안 경마장 개조와 관련된 9백만 파운드(한화 137억 원)와 함께  2천만 파운드(한화 304억 원)의 신청서를 제출했다. 

우스터 시의회는 이번 정부 지원금 신청을 거절당했다우스터 시의회는 이번 정부 지원금 신청을 거절당했다Anadolu Agency

안타깝게도 이번 우스터 시의회의 지원금 신청은 발전 기금 회의 비서 마이클 고브(Michael Gove)가 목요일 발표한 지원금 신청 통과 결과에 포함되지 않았고 의회는 다음 발전 지원금 신청이 열릴 때 다시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아크의 그룹 운영 책임자인 마크 스핀서(Mark Spincer)는 “우리는 지원금이 거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실망했지만 경마장 발전 계획에 대해 우스터 의회 동료들과 함께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새로운 체중 측정실의 개발은 이미 시작되었고 날씨가 허락되는 대로 재개될 것이며 우리는 하루빨리 그것이 완성되어 가동되기를 매우 고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우스터 경주장의 새로운 모습에 기대감을 보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