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힐(Thyme Hill)의 정규 파트너 기수인 톰 오브리언(Tom O'Brien)과 제임스 보웬(James Bowen)이 부상으로 인해 다음 달 열리는 첼트넘 페스티벌(Cheltenham Festival)에 결장할 예정이다.
타임힐과 함께 1등급 경주 우승을 이뤄내는 등 조교사 필립 홉스(Philip Hobbs)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었던 오브리언은 수요일에 열린 루드로(Ludlow) 경주에서 어깨 탈구 부상을 입어, 첼트넘 페스티벌에 맞춰 회복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오브리언은 "어깨에 큰 부상은 면했지만, 불행하게도 한 달 안에 회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른팔에 힘이 하나도 없다. 오늘 정밀검사를 받았고 다음 주 월요일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상태를 전했다.
그는 이어 "결과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말하며 3주 후에 열리는 경주를 위해 충분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휴식이 필요하다”라고 답했다.
이에 따라 오브리언은 다음 달 열리는 브라운 어드바이저리 노비시스(Brown Advisory Novices) 장애물 경주에서도 타임힐을 탈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5-1의 우승 확률을 받은 오브리언이었지만 아쉽게 경주에 참가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며, 에인트리(Aintree) 복귀에 대해서는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오브리언은 "부상은 경기의 일부이고 큰 부상을 피해 오랫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부상은 모두에게 찾아오지만, 그 타이밍이 매우 아쉽다. 에인트리가 복귀를 위한 현실적인 목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