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으로 첼트넘 페스티벌에 불참 예상되는 기수 톰오브리언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3.02.27.20:37기사입력 2023.02.27.20:37

타임힐(Thyme Hill)의 정규 파트너 기수인 톰 오브리언(Tom O'Brien)과 제임스 보웬(James Bowen)이 부상으로 인해 다음 달 열리는 첼트넘 페스티벌(Cheltenham Festival)에 결장할 예정이다.

타임힐과 함께 1등급 경주 우승을 이뤄내는 등 조교사 필립 홉스(Philip Hobbs)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만들었던 오브리언은 수요일에 열린 루드로(Ludlow) 경주에서 어깨 탈구 부상을 입어, 첼트넘 페스티벌에 맞춰 회복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타임힐과 함께 장애물 경마경주를 펼치고 있는 오브라이타임힐과 함께 장애물 경마경주를 펼치고 있는 오브라이언Alan Crowhurst

오브리언은 "어깨에 큰 부상은 면했지만, 불행하게도 한 달 안에 회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른팔에 힘이 하나도 없다. 오늘 정밀검사를 받았고 다음 주 월요일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상태를 전했다.

그는 이어 "결과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가 결정된다”고 말하며 3주 후에 열리는 경주를 위해 충분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휴식이 필요하다”라고 답했다.

이에 따라 오브리언은 다음 달 열리는 브라운 어드바이저리 노비시스(Brown Advisory Novices) 장애물 경주에서도 타임힐을 탈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5-1의 우승 확률을 받은 오브리언이었지만 아쉽게 경주에 참가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며, 에인트리(Aintree) 복귀에 대해서는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오브리언은 "부상은 경기의 일부이고 큰 부상을 피해 오랫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것은 아니라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부상은 모두에게 찾아오지만, 그 타이밍이 매우 아쉽다. 에인트리가 복귀를 위한 현실적인 목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