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맨스게임, 또 다시 인기 1위마 등극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12.23.14:17기사입력 2022.12.23.14:17

브라이언 드류(Bryan Drew) 마주는 12월 26일 래드브록스 킹 조지 6세 체이스(Ladbrokes King George VI Chase) 경주 인기 1위마가 브레이브맨스게임(Bravemansgame)으로 바뀌는 것에 대해 반쯤 기쁜 마음을 드러냈으며, 브레이브맨스게임에 대한 신뢰를 표했다.

폴 니콜스(Paul Nicholls) 조교사가 훈련한 브레이브맨스게임은 오랫동안 킹 조지 경주 인기 1위마 자리를 지키고 있었지만, 유명 마권 업체 래드브록스에서는 배당률 15-8을 받았고, 이는 7-4로 책정된 옴므프레쎄 (L'Homme Presse) 보다 약간 높다. 

래드브록스뿐만 아닌 여러 마권 업체들도 옴프프레쎄 배당률로 7-4로 책정했으나, 패디파워와 벳페어 측은 브레이브맨스게임이 지난 10월 찰리 홀(Charlie Hall) 경주에서 거머쥔 우승을 높이 평가해 배당률 13-8로 설정했다.

1년 전 카우토 스타 토비스 체이스(Kauto Star Novices' Chase) 경주에서 1위에 올라선 후 킹 조지 경주를 목표로 삼았던 브레이브맨스게임의 마주 드류는 "승부를 짐작하는 모든 이야기에 질렸고, 이제는 경주에만 집중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브레이브맨스게임가 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브레이브맨스게임가 위풍당당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Dan Mullan

이어 그는 "가급적 인기 1위마 자리에 오르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브레이브맨스게임은 늘 관심을 받아왔던 경주마라 장점과 단점에 대한 말도 많았다. 맞는 말도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형편없는 소리들이다. 이제 경주가 진행될 6분 40초 외에는 그 어떤 것도 중요하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존 댄스(John Dance)와 공동으로 7세마 브레이브맨스게임을 소유한 드류는 "그가 지난해 카우토 스타에서 잘 뛰어줬다. 더 가속되어야 할 때 속도를 내줬고, 점프 또한 인상적이었다. 브레이브맨스게임의 점프 실력은 그를 다른 경주마들보다도 월등하게 만든다. 이번에도 보통 때처럼 점프한다면, 분명 작년처럼 또다시 우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