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마켓 (Newmarket)에 위치한 로버트 코웰 (Robert Cowell) 조교사의 목장에서 40세 남성이 낙마 사고로 사망했다. 이번 사고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29일 수요일 오후 경찰에 의해 확인되었다.
이번 사건으로 지난 28일 화요일 체셔 (Chesire)에 위치한 축구선수 마이클 오언 (Michael Owen)이 운영하는 매너 하우스 목장 (Manor House Stable)에서 여성 스태프의 사망에 이어 많은 경마 관계자들이 큰 충격에 빠졌다.
사망한 남성의 신원은 이곳 로버트 코웰 목장에서 근무한 마자르 알라우딘 (Mazar Allauddin)으로 밝혀졌다.
코웰은 성명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졌다. 마자르는 우리 팀에서 2, 3주 정도만 우리와 함께했으나 매우 밝은 성격으로 모두가 좋아했고 뛰어난 말 관리 능력을 갖고 있었다. 우리 팀의 소중한 인재였으며 그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코웰은 스프린트 경주를 포함 그룹 1 경주 4회 우승을 차지한 조교사로, 식스 마일 보텀 (Six Mile Bottom)에 위치한 보티샴 히스 스터드 (Bottisham Heath Stud)에서 약 50두의 마필을 관리하고 있다. 이곳에는 개인 경주로를 비롯한 여러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케임브리지시 경찰은 "29일 수요일 오전 8시 50분쯤 뉴마켓 런던 로드 (London Road)에서 말에서 떨어진 사람이 발견된 신고가 접수되었다. 응급 서비스가 출동했으나 그는 현장에서 사망했다. 이 사건은 산업 사고로 처리되고, 보건 안전처에 이관되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