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오브라이언 조교사, 크리스마스 시즌의 우승 이후 2023년 시즌에 더 큰 기대 걸어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1.04.12:25기사입력 2023.01.04.12:25

조셉 오브라이언(Joseph O’Brien)은 본인이 훈련한 16마리의 주자들 중 5마리가 우승을 차지한 후 이 환상적인 우승 축제의 시간이 2023년에도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고 있다. 

오브라이언 조교사는 12월 26일부터 무려 31%의 승률을 보이고 있다. 

8세마 홈바이더리(Home By The Lee)와 함께 12월 28일 잭 드 브롬헤드 크리스마스 허들(Jack De Bromhead Christmas Hurdle)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23년의 유일한 주자인 스칼렛앤도브(Scarlet And Dove)와 함께 2023년의 첫날인 지난 일요일 페어하우스(Fairyhouse)에서 열린 그레이드 3 메어스 체이스(Grade 3 mares' chase) 경주 역시 1위를 기록했다. 

오브라이언은 “축제 기간은 매우 훌륭했다”라고 운을 떼며 “우리는 우리가 훈련한 말들이 경주하는 방식에 만족하고 많은 수의 주자 없이도 많은 승리를 냈다. 홈바이더리의 우승은 정말 중요한 날이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레오파드타운에서의 그레이드 1 경주 우승은 항상 특별하다”라고 말했다. 

제이제이 슬레빈(JJ Slevin) 기수는 7-1의 배당률로 경주에 나섰고 그에 대해 오브라이언은 "제이제이는 수년 동안 최고의 기수였다. 그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경기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으며 항상 우승에 굶주리고 있다. 그는 훌륭한 기수이고 우리는 그가 우리 편에 있어서 매우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셉 오브라이언 조교사가 기수 딜런 브라운 맥모나글과 함께 우승을 축하하고있다조셉 오브라이언 조교사가 기수 딜런 브라운 맥모나글과 함께 우승을 축하하고있다Seb Daly

오브라이언은 2020년 베레스포드 스테이크스 (Beresford Stakes)의 우승마 하이데피니션(High Definition)이 레오파드타운에서 열린 허들 데뷔 전에서 우승한 다음 날인 지난 27일 화요일 4세마 컴포트존(Comfort Zone)과 함께 쳅스토우(Chepstow)에서 열린 코랄 피날레 주버나일 허들(Coral Finale Juvenile Hurdle)에서도 우승을 추가했다.

“5세마 하이데피니션은 세간의 이목을 끄는 유명한 말이었고 그를 훈련할 수 있는 건 멋진 일이었다. 우리는 여전히 할 일이 남아있지만 나는 그의 경주 내용에 매우 만족했다. 그는 좋은 경주를 보여줬고 아마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Dublin Racing Festival)에 참가하게 될 것이다”라고 오브라이언은 말했다. 

점프 시즌의 나머지 경주를 앞두고 오브라이언은 “우리는 항상 축제에서 대표되기를 바란다. 우리는 점프 경주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우리가 시즌 내내 운영해 온 방식에 매우 만족한다. 나는 이번 시즌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과 같은 좋은 축제에 참여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페스티벌의 유력한 우승후보로는 작년 에스콧 체이스(Ascot Chase) 우승마 파키르 도데리스(Fakir D'Oudairies), 밴브리지(Banbridge) 그리고 버셀톤(Busselton)이 있다. 

오브라이언은 “우리는 지난번에 존 더칸(John Durkan Chase)에서 보여준 파키르도데리스에 매우 만족했다. 우승자는(고돌핀드챔스)는 매우 뛰어난 말처럼 보였다. 우리는 그와 함께 에스콧으로 돌아갈지도 모른다”라고 언급했다. 

이어서 "밴브리지는 아마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로 향할 것이다. 그리고 베셀톤은 아이리시 네셔널(Irish National)을 염두에 두고 훈련을 받을 것이며 그는 아마도 그 전에 레오파드타운에서 장애물 경주에 참가할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경주 참여 계획에 대해 밝혔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