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선수에서 경마 기수로 변신한 크리스티안 하워스(Christian Howarth)는 2022년 견습생 훈련 시리즈(Apprentice Training Series)에서 우승자로 선정된 후 BHA 레이싱 엑셀런스 시리즈(BHA Racing Excellence Series)에서 2연패를 달성하며 경마계의 떠오르는 스타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2021-22년 레이싱 엑셀런스 올 웨더 핸즈 앤드 힐즈 시리즈(Racing Excellence All-Weather Hands and Heels series)에서 우승한 지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지난달 20세의 하워스는 동커스터(Doncaster)에서 열린 플랫(Flat) 마지막 날 조니 피트(Jonny Peate)를 8 레이스 시리즈에서 이겼다.
지난해 6개의 우승을 차지한 후 하워스는 지난 6월 노팅엄(Nottingham)에서 열린 견습생 훈련 시리즈 우승을 포함하여 2022년 총우승 합계 30승을 올렸다.
여러 번의 입상권 기록은 그가 57점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또 다른 포인트는 전문성, 프레젠테이션 및 경주 전 코스 워크 참여 등으로 추가되었다.
하워스는 또한 5월과 8월 사이에 머지사이드(Merseyside) 트랙에서 열린 다섯 번의 경주에서 두 번의 우승으로 메인 시리즈와 같이 진행되는 헤이독 파크 견습 훈련 시리즈(Haydock Park Apprentice Training Series)에서 우승한 바 있다.
이 시리즈에서 하워스의 총 40점은 그가 윌리엄 파일(William Pyle)보다 1점 앞서 마무리하는 것을 확실시했다.
헨리 스필러(Henry Spiller)의 견습을 받은 하워스는 그의 여자친구인 모건 콜(Morgan Cole)과 뉴마켓의 조교사 마르코 보티(Marco Botti)와 함께 호주에서 겨울 동안 훈련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