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교사 개빈 크롬웰 (Gavin Cromwell)은 레오파즈타운 (Leopardstown)에서 열리는 잭 디 브롬헤드 크리스마스 허들 (Jack de Bromhead Christmas Hurdle)에 플로어링포터 (Flooring Porter)를 앞세워 왕좌 탈환을 노리고 있다.
스테이어스 허들 (Stayers’ Hurdle) 2연패를 자랑하는 플로어링포터는 이번 경주에서 오랜 라이벌인 클래시컬드림 (Klassical Dream)과 다시 한번 맞붙을 예정이다. 지난 대회보다 신체적으로 더욱 발전된 플로어링포터이기에 설욕을 기대해 볼만하다.
지난 2020년 3m 대회가 플로어링포터의 첫 번째 1 등급 (Grade 1) 대회에서의 승리였다. 플로어링포터는 작년 레오파즈타운에서 열렸던 이번 대회와 같은 경주였던 도넌 엔지니어링 크리스마스 허들 (Dornan Engineering Christmas Hurdle)에서 승리를 거둘 수도 있었지만 라이벌 클래시컬드림에게 밀리며 2위에 머물렀다. 당시 클래시컬드림의 출발은 논란의 여지가 있었고 이는 플로어링포터에게 더욱 아쉬움으로 남았다.
플로어링포터는 이번 경주에서 클래시컬드림에게만 설욕을 노리는 것이 아니다. 지난달 출전한 2등급 (Grade 2) 리스멀린 허들 (Lismullen Hurdle) 경주에서 1위와 12 마신 차이가 나는 4위를 기록하였고 이번 경주에서 당시 1, 2, 3위로 들어온 경주마들과 다시 맞붙을 예정이다.
레오파즈타운과 리머릭 (Limerick)에서 열리는 아일랜드 크리스마스 축제의 3일차, 4일차 출전마들의 명단이 지난 수요일에 발표되었다. 클래시컬드림, 홈바이더리 (Home By The Lee), 밥올린저 (Bob Olinger), 애쉬데일밥 (Ashdale Bob), 비컨에지 (Beacon Edge), 사이어뒤벨레 (Sire Du Berlais), 퀸즈브룩 (Queens Brook)이 이번 크리스마스 허들에서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주에는 총 15두의 경주마가 출전할 예정이다.
크롬웰은 “클래시컬드림과 다시 맞붙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모든 계획이 이번 경주를 위해 준비되었다.”라고 전했다.
“플로어링포터의 현재 컨디션은 작년 레오파즈타운에서 보여주었던 좋은 모습과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만족스럽다. 육체적인 컨디션을 때때로 정확히 파악이 어려운 스타일이기도 하지만 현재 상황은 매우 좋아 보인다. 지난 나븐 (Navan) 일정에 비해 확실히 좋아보인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