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마 미쉬리프, 종마 경력 보류되는 안타까운 소식 전해져

undefined

Yoonsun Jin

최종수정 2023.04.10.17:55기사입력 2023.04.10.17:56

섬베 레이싱(Sumbe Racing)은 조키클럽상(Prix du Jockey Club)의 영웅이자 세 번의 그룹 1 우승마인 6세마 미쉬리프(Mishriff)이 부상에서 충분히 회복되지 못해 올해 종마로서의 임무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쉬리프의 관계자는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미쉬리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그를 위해 내린 결정으로 그는 올해 종마 임무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회복에 상당히 진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의사 팀은 남은 시즌 동안의 계획을 취소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라고 전했다. 

메이크빌리브(Make Believe)의 자마이자 AA 파이살 왕자(Prince AA Faisal)를 소유주로 둔 미쉬리프는 올해 1월 초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는 뉴스가 처음으로 나왔으며 섬베 레이싱이 위치한 하라 드 몽포 에 프뢰(Haras de Montfort et Preaux)에서의 종마 경력 시작이 지연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다. 

2021 두바이 쉬마 클래식에서 우승한 미쉬리프(왼)2021 두바이 쉬마 클래식에서 우승한 미쉬리프(왼)Francois Nel

하지만 2021년 주드몬트 인터내셔널(Juddmonte International)과 두바이 쉬마 클래식(Dubai Sheema Classic)의 우승마인 미쉬리프는 스터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되지 못했고 최근 수의사의 조언에 따라 이번 발표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2월 사우디컵(Saudi Cup)에서도 우승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보인 미쉬리프는 2만 유로(약 2,800만 원)의 수수료를 받을 예정이었다. 

대표적인 씨수말로 알려진 인빈서블스피릿(Invincible Spirit)과 코디악(Kodiac)의 혈통인 미쉬리프는 브리더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한 소유주와 브리더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예정인 가운데 모두에게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