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케네디, 다리 골절로 첼트넘 페스티벌 출전 불발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3.03.04.17:14기사입력 2023.03.04.17:14

잭 케네디(Jack Kennedy) 기수가 첼트넘 페스티벌(Cheltenham Festival)로 향하기 전 몸풀기 경주에서 패했고, 그 과정에서 5번째 다리 골절 부상을 당했다. 그는 3-4주 간의 회복 시간이 필요한  상태다.

23세 잭 케네디는 금요일 아침 샌트리 스포츠 클리닉(Santry Sports Clinic)에서 담당 외과의사 패디 케니(Paddy Kenny)로부터 그가 원했던 소식을 듣지 못했다.

고든 엘리엇(Gordon Elliott) 조교사는 레이싱 포스트(Racing Post)에게 "안타깝게도 지난 두 달 동안 첼트넘으로 향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잭은 함께 하지 못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잭은 오늘 아침 외과의사 패디 케니를 만났으며, 앞으로 3-4주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첼트넘 이후에도 여전히 큰 경주가 많이 있기 때문에 페어리하우스(Fairyhouse), 에인트리(Aintree), 푼체스타운(Punchestown)에서 그의 복귀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고든 엘리엇 조교사의 모습고든 엘리엇 조교사의 모습Seb Daly

3월 14일에 시작하는 첼트넘 페스티벌 준비 중인 엘리엇은 "우리는 여기 컬렌트라(Cullentra)에 훌륭한 기수로 이루어진 팀을 보유 중이다. 나는 데이비 러셀(Davy Russell), 조던 게인포드(Jordan Gainford), 샘 유잉(Sam Ewing)과 함께 하는 영광을 누리고 있다. 데이비의 첼트넘 경험은 매우 귀중하고, 조던과 샘은 팀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그들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훌륭하다. 첼트넘에는 그들에게 주어질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터너스 노비스의 체이스(Turners Novices' Chase)와 브라운 어드바이저리(Brown Advisory)에서 가장 인기 있던 마이티포터(Mighty Potter)와 게리 콜롬비(Gerri Colombe)는 이제 곧 첼트넘 페스티벌에서 승리의 기회를 잡을 계획이다.

러셀은 1월 초 나스(Naas)에서 케네디가 쓰러진 후 극적으로 은퇴를 번복 했고,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Dublin Racing Festival)에서 열린 그레이드1 래드브록스 노비스 체이스(Ladbrokes Novice Chase)에서 마이티포터의 승리를 이끌었다.

같은 주말, 조던 게인포드는 게리콜롬비에 기승하여 샌다운(Sandown)에서 열린 실리 아일즈 노비스 체이스(Scilly Isles Novices' Chase)에서 우승했다. 그는 크리스마스에 리머릭(Limerick)에서 열렸던 포힌 노비스트 체이스(Faugheen Novice Chase) 출전해 게리콜롬비와 승리를 거머줬다.

한편, 잭 케네디가 금요일 아침에 전해 들은 소식은 그가 이번 달에 열리는 페트티벌 수상자 10명 안에 이름을 올릴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