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즈타운에서 승리를 노리는 페슬모드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1.29.18:54기사입력 2023.01.29.18:54

톰 멀린스(Tom Mullins) 조교사의 페슬모드(Fascile Mode)는 다음 주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Dublin Racing Festival)에서 펼쳐지는 그레이드 2 퓨처 스타스 I.N.H 플랫 레이스(Grade 2 Future Stars I.N.H Flat Race)에 출전하여 지난 경주의 기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페슬모드는 데뷔 전이자 가장 최근 경주였던 지난 크리스마스에 레오파즈타운(Leopardstown)에서 열린 3200m 경주에서 형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 조교사의 레키왓슨(Lecky Watson)과 스페셜카두(Special Cadeau)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워크인더파크(Walk In The Park)의 자마인 페슬모드는 지난 데뷔 경주에서 톰 멀린스 조교사의 아들인 찰리 멀린스(Charlie Mullins) 기수와 호흡을 맞추어 승리를 거두었다. 마지막 곡선주로에서 바깥쪽에서 치고 나오면서 레키왓슨을 약 3 마신 차이로 제치면서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토마스 멀린스 조교사 (좌측)토마스 멀린스 조교사 (좌측)Seb Daly

톰 멀린스 조교사는 페슬모드의 지난 활약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로 5살이 된 페슬모드의 데뷔 경주 승리 이후 “매우 좋은 컨디션이고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에 출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톰 멀린스 조교사의 형인 윌리 멀린스 조교사는 지난 5년 동안 I.N.H 플랫 레이스에서 4번의 우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톰 멀린스가 형의 아성을 무너트릴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는 페슬모드의 경주에 대해 “페슬모드의 데뷔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특히 지난 편성에 포함되었던 그레이드 1 허들(Grade 1 Hurdle) 경주에서 나온 기록보다 6초가량 빠른 기록을 달성했다. 첫 경주였음에도 불구하고 인상 깊은 활약을 펼친 것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라고 평했다.

이어서 “페슬모드는 분명히 특별한 마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다가오는 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해야 한다. 사실 데뷔 경주가 더 앞당겨질 수 있었다. 기존 계획으로는 12월 26일 세인트 스티븐스 데이(St. Stephen’s Day, 12월 26일)에 펼쳐지는 경주에 출전하기로 되어있었지만 찰리의 부상으로 인해 29일 경주에 출전하게 되었고 승리를 거두었다”라고 지난 데뷔 승리의 배경에 대해 말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