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표 장애물 경주마 오서라이스드스피드(Authorised Speed)와 타무라스(Tahmuras)가 오는 토요일(7일) 샌다운 유니벳 톨워스 노비스 허들(Unibet Tolworth Novices' Hurdle) 경주에서 맞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이 그레이드1 경주의 작년 우승마는 현재 승승장구를 달리는 중인 컨스티튜션힐(Constitution Hill)이며, 출전마 8두 중 올해 우승을 거머쥘 경주마는 누가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서라이스드스피드와 타무라스에 이어 헨리 드 브롬헤드가 훈련한 아틱브레실(Arctic Bresil)도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아틱브레실은 지난달 코크(Cork) 경주에 처녀 출전한 뒤 승리를 쟁취한 바 있어 쉽지 않은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레이 무어(Gray Moore) 조교사의 오서라이스드스피드는 지난 시즌 첼트넘 챔피언 범퍼(Champion Bumper) 경주에서 5위를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 샌다운을 포함해 출전했던 두 개의 경주에서 모두 1위를 석권했다.
한편, 폴 니콜스(Paul Nicholls) 조교사에 훈련받은 타무라스는 헤이독의 벳페어 체이스 날 레스티드 경주에서 가뿐히 우승을 기록한 후 영국 레이싱 포스트로부터 레이팅 134점을 받았고, 오서라이스드스피드보다 1kg 높은 중량을 부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우승마 요크힐(Yorkhill) 이후로 아일랜드 경주마가 톨워스 경주에서 선전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아틱브레실도 남다른 기량을 뽐낼 확률이 높아 보인다. 레이첼 블랙모어(Rachel Blackmoore) 기수가 아틱브레실에 기승한 뒤 그의 우승을 이끌 전망이다.
톨워스 허들 경주 출전마 8두 & 기수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