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서클(Honeysuckle), 스테이트맨(State Man) 및 보반(Vauban)은 더블린 레이싱 페스티벌(Dublin Racing Festival)에서 2월 6일 오전 12시 10분(이하 한국시각), 둘째 날 경기로 치러지는 샤네 파르마(Chanelle Pharma) 아일랜드 챔피언 허들 경주 출전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6마리의 출전마가 확정되며 9마리의 경주마가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디펜딩 챔피언인 허니서클은 3200m 허들 경주에서 7승 4패를 기록하고 있어 같은 경주에 출전하는 떠오르는 스타 경주마 스테이트맨에 이어 두 번째 우승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윌리 멀린스(Willie Mullins)에게 훈련을 받은 허니서클은 경기에서 완주했을 때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 등급1 경주에서 완벽한 경기를 보여주며 두 번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그 중 한 번은 함께 훈련하는 보반을 꺾고 우승을 차지해 이번 경주에서도 보반에게 앞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 경주에서 기수 폴 타운엔드(Paul Townend)는 스테이트맨에 기승할 예정이다. 또한 조교사 고든 엘리엇(Gordon Elliott)은 파이드파이퍼(Pied Piper)와 자나히어(Zanahiyr)를 출전 시킬 예정이며, 타카렝고(Takarengo)가 출전 명단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2월 5일 오후 11시 10분에 펼쳐지는 래드브록스 더블린(Ladbrokes Dublin) 장애물 경주에는 멀린스에게 훈련을 받은 블루로드(Blue Lord)를 포함해 5명의 경주마가 출전한다.
블루로드는 공동 구단주인 사이먼 무니르(Simon Munir)와 아이작 수에드(Isaac Souede)가 출전 시키는 경주마 중 한 마리이며, 다른 경주마인 시오로얄(Sceau Royal)은 이 경주에서 영국의 유일한 등급1 경주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오로얄의 조교사인 앨런 킹(Alan King)은 2018년 이후로 아일랜드의 장애물 경주마가 없었고, 마지막 우승은 10년 전이었다.
최고 수준의 경주가 펼쳐지는 두 번째 날에는 위에서 설명한 경주 외에도 흥미로운 경기들이 이어진다. 파실 베가(Facile Vega)는 6일 오전 12시 40분, 태터솔스 아일랜드 보비스 허들(Tattersalls Ireland Novice Hurdle) 경주에서 7연승을 노리고 있다.
이 경주에는 일반적인 레이스인 범퍼 경주 우승자 하이데피니션(High Definition)을 포함해 다크레이븐(Dark Raven)이 출전한다. 또한, 게일릭워리어(Gaelic Warrior)는 등급1 경주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6일 오전 1시 10분에 펼쳐지는 2m 장애물 경주에서 우승을 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