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이어지는 스타 스포츠/TRC 더비...프롬포스트톱필라의 도전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3.05.27.15:59기사입력 2023.05.27.15:59

28일 오전에도 토우스터 (Towcester)에서 스타 스포츠/TRC 잉글리시 더비 (Star Sports/TRC English Derby) 예선전이 계속해서 이어진다. 28일 예선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주자는 오전 2시 35분 예선 23조에 출전하는 리즈 맥네어 (Liz McNair) 조교사의 프롬포스트톱필라 (Fromposttopillar)다.

아일랜드 트랄리 (Tralee)에서 넘어온 프롬포스트톱필라는 영국 진출 후 세 번의 카테고리 1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프롬포스트톱필라는 영국 무대 12전 9승을 기록하고 있다.

토우스터에서 출전한 최근 경주는 작년 9월 500m 경주로 당시에는 2위를 기록했었다. 하지만 이번 경주를 앞두고 출전한 토우스터 주행심사에서 소드렉스 (Swords Rex)의 트랙 레코드인 28초 76을 두 번이나 깨는 모습을 보여주며 작년과는 다른 모습을 증명했다.

압도적인 속도로 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압도적인 속도로 독주를 펼치고 있는 그레이하운드Brook Mitchell

6번 트랩에서 출발할 예정인 프롬포스트톱필라는 다른 훌륭한 주자들도 평범하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고 평가를 받으며 이번 예선에서 승리를 통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예선 23조에서는 세이머스 케이힐 (Seamus Cahill) 조교사의 드루피스클루 (Droopys Clue)와 잭 케넬리 (Jack Kennelly)의 비퍼스라리아트 (Beepers Lariat)도 각각 2번과 3번에서 출전한다. 두 그레이하운드 모두 출중한 능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지만 프롬더포스트필라에게 밀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년 전 대회에서 쏜팔콘 (Thorn Falcon)을 앞세워 큰 상금을 차지했던 패트릭 젠슨스 (Patrick Janssens) 조교사가 28일 예선에는 라우타로 (Lautaro)를 출전시킨다. 라우타로는 오전 2시 20분 열리는 예선 11조에 출전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