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금요일(31일) 열리는 1600m의 차이니즈 뉴이어 프로스퍼리티 컵(Chinese New Year Prosperity Cup)에는 총 12마리의 주자 중 이전 그룹 1 우승마가 8두 이상 출전해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상된다.
제 5경주 예상: (2) 안티포딘(ANTIPODEAN) (4) 미스터블랙백(MR BLACK BACK) (7) 스마트스타(SMART STAR) (1) 베리블리스(BERRY BLISS)
지난 시즌 말레이시아 최고의 경주마 안티포딘에 이어 작년 싱가포르 골드컵 우승마 스마트스타가 현지에서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안티포딘은 3주 전 1200m에서 전 동료인 위트니스임팩트에게 패배한 후 빠른 반등을 노리며 관계자들은 4세마 안티포딘이 지난해 G1 슬랑오르 골드컵(1600m)에서 우승했을 당시의 퍼포먼스를 재현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안티포딘은 스마트스타 뿐만 아니라 크란지에 기반을 두고 최고의 경주마들과 경쟁했던 싱가포르의 스테디셀러인 미스터블랙백과도 맞붙게 된다. 1월 21일 같은 시범 경주에 나섰던 스마트스타와 미스터블랙백은 중하위권 성적을 기록했으며 두 마필 모두 싱가포르에서 첫 데뷔전을 치른다.
베리블리스는 2000m 준우승을 포함해 최근 두 번의 그룹 경주에서 모두 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이 등급에서 좋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언제나 전성기의 기량을 보여주는 10세마 슈발블랑은 다섯 번째 G1 우승을 노리며 전 싱가포르 골드컵 우승마로 3주 전 이곳에서 열린 1200m에서 5위를 기록한 동료 빅하티드 또한 상위권에 도전한다. 굿파이트는 지난 19일 메가젬스를 3.5마신 차이로 꺾으며 그동안의 우승 가뭄을 깼고, 2023 G1 코로네이션 컵을 차지했던 당시의 기량을 되찾은 것으로 보인다.
제 4경주 예상: (6) 럭키매직(LUCKY MAGIC) (2) 옹마리(ONG MARI) (7) 페이탈어트랙션(FATAL ATTRACTION) (4) 세인트트로페즈(ST TROPEZ)
페낭 골드컵 우승마 럭키매직은 앞선 1600m 준우승을 뒤로하고 다시 한번 이 거리 우승에 도전하며 해트트릭을 노리는 5세마 옹마리와 대결을 앞두고 있다. 두 마필 모두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로 럭키매직은 지난해 말 그룹 우승 이후 컨디션을 끌어올렸으며, 부담 중량이 3kg 증가했음에도 통산 8전 4승의 기록에서 승수를 추가를 노린다. 옹마리는 연이은 우승으로 레이팅이 급상승했으며 빠른 가속력을 지닌 마필로 3등급 경주에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가 될 것이다.
페이탈어트랙션은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마필로 긴 휴식 후 나서는 세 번째 경주에서 우승이 크게 기대되는 주자 중 하나다. 세인트트로페즈는 지난 경주에서 우승 후보로 경주에 나서 아쉽게 중위권에 머물렀지만 앞선 경주에서 실력이 검증된 마필로 여전히 우승 경쟁에서 제외할 수 없다.
싱가포르의 전직 갤로퍼인 퍼시픽워리어도 해트트릭을 노리고 있으며, 최근 시범 경주에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역시 유력한 우승 후보다. 또한 제이슨 옹 조교사와 브루노 케이로즈 기수는 25%의 승률을 자랑하며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다. 4세마 루엔온필링스 또한 2연승 후 첫 3등급에 나서 3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지켜볼 만하다.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