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낭 골드컵 예상: (3) 쉐발블랑(CHEVAL BLANC) (1) 베리블리스(BERRY BLISS) (2) 드림얼라이언스(DREAM ALLIANCE) (5) 굿파이트(GOOD FIGHT)
29일(일) 열리는 2024년 페낭 골드컵(Penang Gold Cup)에는 오직 9마리의 출전마가 나서며 슬랑오르의 프랭크 메이너드(Frank Maynard) 조교사가 여섯 번째 골드컵 우승을 노린다. 12개월 동안 4번째 그룹 우승을 목표로 하는 작년 우승마 쉐발블랑을 포함해 9마리의 주자 중 중 5두가 이전 그룹 1 우승마로 치열한 우승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6세마 베리블리스는 이 트랙에서 2023 페낭 스프린트 트로피에서 우승을 차지한 그룹 우승마로 두 번째 2000m 도전이어었던 작년 이 대회에서 쉐발블랑에 이어 2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이번 주말 부담 중량이 증가하긴 했지만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 레벨에서 이미 실력이 입증된 마필이다.
드림얼라이언스는 크란지에 기반을 두고 수많은 그룹 경주에 출전했다. 2023 싱가포르 골드컵과 올해 크란지 마일에서 모두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현지 데뷔전인 G1 피알라 에마스에서도 활약까지 더해져 이번 경주 또한 기대되는 마필이다. 리차드 림(Richard Lim) 조교사와 함께 호흡을 맞춘 후 첫 데뷔전을 앞두고 있으며 크로스오버 노즈 밴드가 추가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된다.
9세마 쉐발블랑은 2000m G1 피알라 에마스에서 인상적인 세 번째 그룹 우승 이후 적절한 시기에 복귀를 앞두고 있다. 모든 형태의 경주에서 훌륭한 적응력을 보이는 쉐발블랑은 골드컵 타이틀 방어에 도전하는 만큼 많은 시장의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메가젬스는1600m G1 페락 코로네이션 컵 우승 이후 G1 피알라 에마스에서 실망스러운 성적을 거뒀지만 마카오에서 두 번의 그룹 원 우승 거둔 실력파 마필로 절대 쉬운 상대가 아니다.
굿파이트는 지난해 G1 페락 코로네이션 컵과 이포 채리티 컵에서 더블을 달성한 이후 우승이 없지만 최근 폼으로 보아 작년의 기량을 모습을 서서히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주일 전 1200m에서 입상권 바깥 성적을 거뒀지만 이번 2000m 경주에 더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6세마 생트로페즈는 말레이시아 데뷔전에서 3등급에서 우승한 후 이어서 1400m 슈프림 B 대회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전에 G1 대회에 세 번 도전했지만 성과가 없었고 앞선 2000m 이상에서 우승한 적이 있어 충분히 반전을 가져올 수 있는 마필이다.
예전 슬랑오르 골드컵 우승마인 블랙쏜은 지난 2년간 우승이 없었고 최근 이 레벨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지브리지는 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기량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 G1 피알라 에마스에서 크게 밀리지 않았다. 지금까지 2000m에서 두 번 도전했으며 입상권은 노려볼만하다. 7전 3승 전적의 4세마 럭키매직은 그룹 1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앞선 8월에 첫 우승을 차지했고 1700m까지 우승한 기록이 있는 럭키매직에게 첫 2000m 시도인 이번 경주는 큰 도전이 될 것이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