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서울경마 제11경주 2등급 2000M 핸디캡 프리뷰
추천 픽: (1)-(9)-(11)-(10)-(3) + (2)
2025년 1월 25일 토요일 서울경마 제11경주 2등급 2000M 핸디캡에 11두의 경주마들이 이름을 올렸다. 1순위로 이름을 올렸던 은파사랑이 출전을 포기했고, 이로써 선행마들을 주축으로 한 경합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어파워는 가장 안쪽 게이트를 받아가며 뒷심을 가장 안배할 수 있는 이점을 가져가게 되었다. 선행으로 페이스 이끌 주자들 있으나, 종반 처지거나 외곽에 자리했기 때문에 안쪽 주로가 열린다면 부담중량(58kg)의 불리함 딛고 충분히 우승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다.
스피드원은 2등급 승급 후 빠른 장거리 적응력을 보여주고 있다. 퀴클리런 혹은 선드래곤과 함께 선두 그룹 형성하여 페이스 이끌어갈 주자들 중 하나이며, 마일 경주의 외곽 게이트 출발도 극복한 바 있어 9번의 게이트는 큰 문제가 될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선행 전개 가능한 점순이고는 최외곽 게이트를 받아갔다. 하지만 선두 그룹 합류 혹은 그 뒷선에 자리할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보이며, 출전주기를 길게 잡은 만큼 꾸준한 조교로 2000M 경주에 대한 적응을 노리고 있다.
직전 1800M 경주에서 데뷔 후 첫 5위에 자리한 자이언트스텝은 되려 거리를 늘렸다. 모래맞이에 민감한 반응 보인만큼 이번 경주에서도 외곽 주행을 감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담중량 가벼우나(53.5kg) 선행마군이 탄탄할 경우 장거리 외곽 주행은 상당히 도전적일 것으로 보인다.
강한 종반 탄력 지닌 청산영웅은 마이아 기수와 다시 합을 맞춘다. 최근 4위 내로 입상하며 2등급으로 입상하였으며, 계속해서 입상 성적을 이어오고 있다. 조교 강도를 조금 더 늘렸고, 뒷심 안배한 채 선입권에서 기회를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