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부경경마 제9경주 2등급 1200M 핸디캡 출전등록현황
1월 24일 금요일 부경경마 제9경주 2등급 1200M 핸디캡에 15두의 경주마들이 이름을 올렸다. 전형적인 스프린터형 마필들이 출전 등록했고, 최근 1200M 경주에서 13초대의 기록을 보유한 주자들로 편성이 형성되었다.
최근까지 꾸준한 기량으로 커리어를 이어오고 있는 마필로는 2연승을 기록한 컨트롤러, 2등급 승급 후 입상을 이어오고 있는 킹애니데이와 아너칼이 있다.
특히 컨트롤러는 3등급에서 인상적인 주력을 발휘하고 2등급으로 승급한 마필이다. 출발이 빠르나 여타 스프린터와 비슷한 초반 기록을 지녔고 주로 중간 게이트와 안쪽 게이트에서 출발하며 그 이점을 챙겨갔지만, 직전 3등급 1200M 경주에서 외곽 출발과 외곽 주행을 버텨내며 우승했다. 57.5kg의 무거운 부담중량을 버텨냈기 때문에 이번 경주에 출전한다면 가벼워진 부담중량으로 더 빠른 발걸음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경주에서 선전한다면, 예비 등록한 세계일보배(L)에서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킹애니데이는 역시 빠른 선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선입권에 자리하거나 모래를 맞을 시 주력을 되살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출발이 독보적으로 빠른 편이 아니기 때문에 게이트의 영향을 크게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너칼은 종반 기록을 12.7초까지 줄인 추입 주자로, 길이 열릴 경우 반전 추입으로 입상권에 충분 자리할 수 있는 마필이다.
그리고 퍼펙트액션의 주력 인상적이나, 최근 2회의 경주에서 외곽 게이트와 더불어 초반 전개를 이끌어가지 못하면서 패착을 겪었다. 하지만 비교적 안쪽 게이트를 받아 간다면 충분히 선전 가능한 마필로 여겨진다.
출전등록현황
1. 컨트롤러
2. 영광의탱크
3. 초이스런
4. 퍼펙트액션
5. 킹애니데이
6. 파워사운드
7. 카르페바벨
8. 아너칼
9. 영광의에이스
10. 매직클래스
11. 한강세이버
12. 골든
13. 핼러윈파티
14. 어메이징풋
15. 캐치더빅토리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