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을사년에 맞이하는 서울경마 첫 경주인 국6등급 1200M 별정A 새해맞이 기념 경주에 17두의 마필들이 이름을 올렸다. 경주를 경험한 4두의 출전이 우선시되고, 나머지 8개의 게이트를 경주 미경험마들이 채울 예정이다.
출전이 성립된 후 경마 팬들의 관심을 모을 2두는 어플리트런과 삼정레이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두 마필의 1200M 주파 기록이 비슷하고, 마체도 유사한 편이다. 초반 발걸음은 어플리트런이 빠르나, 삼정레이디는 데뷔전에서 장추열 기수와 외곽 승부수를 띄워 3위에 자리한 만큼 주력이 기대되는 마필이다.
구리야마 타다시 마주의 또순이서울이 주행심사와 데뷔전에서 보여준 아쉬운 종반탄력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주요 관전 포인트다. 경주를 경험하고 꾸준히 조교 이어가고 있는 만큼 개선될 가능성 있고, 중·장거리 성적 낸 혈통적 배경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선 종반탄력의 부족은 반드시 넘어서야 할 과제이다.
클레어빅뱅은 형제마들과 다르게 단 한 번에, 좋은 주력으로 주행심사를 통과하며 경마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마필이다. 형제마들이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혈통의 최전선에 서 있는 클레어빅뱅이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지, 특히 초반 단거리 발걸음 좋았던 모마 찬기파랑의 길을 따를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이다.
철학적 네이밍의 위버멘쉬는 출전등록표에 이름을 올리자마자 오수철 기수와 계속 조교를 이어 나가고 있다. 주행 심사에서 아쉬웠던 답보변환이 잘 이루어질지 변화를 잘 주시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발전된 모습 보이는 만큼 반전 있는 주력을 선보일지도 모른다.
새해맞이 기념 경주 출전등록현황
1. 어플리트런
2. 삼정레이디
3. 관천퀸
4. 또순이서울
5. 살바도르
6. 금계포란
7. 승리바로우즈
8. 나올헌터
9. 클레어빅뱅
10. 지나송
11. 선더파이어
12. 마이티러브
13. 위버멘쉬
14. 히어로초이스
15. 브라운슈거
16. 예스엔젤
17. 글로리퀸
많이 본 뉴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하거나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