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빌에서 열리는 모리스 드 기스트에 출전하는 경주마 분석하기

undefined

Sujeong Kang

최종수정 2022.08.07.10:43기사입력 2022.08.07.12:02

도빌(Deauville)에서 열릴 2022년 1300m 그룹 1 프리 모리스 드 기스트(Group 1 Prix Maurice de Gheest) 여름 경기에 출전할 단거리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조교사 찰리 애플비(Charlie Appleby)가 훈련시킨 나발 크라운(Naval Crown)은 올해 지금까지 유럽에서 열린 1200m 그룹 1(Group 1)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그는 6월에 로얄 애스콧(Royal Asco)에서 열린 플래티넘 쥬빌리 스테이크스(Platinum Jubilee Stakes)에서 우승했고 지난 달 뉴마켓(Newmarket)에서 열린 줄라이 컵(July Cup)에서는 1위와 큰 차가 없는 2위를 했다.

제이미 스펜서(Jamie Spencer)가 기승하고 있는 아르토리우스(Artorius)는 이제까지 두 경기에서 모두 나발 크라운에 이어 3등을 차지하였다. 지난 10월 호주에서 1600m 그룹 1 콜필드 기니(Caulfield Guineas)가 열렸을 때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매번 강한 마무리로 눈길을 끈 그는 이번 1300m 트립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

여름의 승자가 될 경주마는 누구일까여름의 승자가 될 경주마는 누구일까CHARLY TRIBALLEAU

지난 6월 로얄 애스콧에서 열린 커먼웰스 컵(Commonwealth Cup) 1200m 경기와 작년 이 코스와 거리로 그룹 1 프리 모니(Prix Morny)에서 우승한 3세마 퍼펙트 파워(Perfect Power)는 줄라이 컵 결과(7위)에 실망했을 수도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이에서 반등하고자 할 것이다. 줄라이 컵에서 낮은 등수로 들어온 또 다른 경주마인 킹 에르메스(King Hermes)도 알려지지 않은 능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으며 조교사 요시토 야하기(Yoshito Yahagi)를 놀라게 할지도 모른다.

맥심 구용(Maxime Guyon)이 기승하고 있는 아카카바(Accakaba)는 크리스토프 퍼랜드(Christophe Ferland)로부터 훈련을 받고 있으며 1400m 그룹 1 프리 진 프랫(Prix Jean Prat)에서 4위로 경주를 마쳤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홈팀의 선택을 증명해 보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대회에서는 종종 성적이 좋지 않은 경주마가 관심을 받기도 하며 로한(Rohaan)은 충분히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그는 작년 이 경주에서 부진한 경기력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에는 더 나은 모습과 함께 경주를 마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