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금요일 15일 생클라우드 경마장에서 프리 유진 아담 경주(The Group 2 Prix Eugene Adam)가 열리며 샹틸리에서는 프리 로베르 파방 경주(The Group 2 Prix Robert Papin)가 열린다. 이 두 곳에 비해 클레르퐁텐의 그룹 경주는 다소 부족한 편이지만 클레르퐁텐만의 그림 같은 전경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3세마가 출전하는 1,400m 오프닝 경주에서 조엘 보이스너드(Joel Boisnard) 조교사의 경주마들이 출전할 전망이다. 그의 경주마 드래곤즈 플리즈(Dragons Please)와 쁘띠 페드로(Ptit Pedro)는 앞서 이번주에 열렸던 르 리옹 앙제의 경주에 출전했지만, 이번에는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전을 앞두고 있는 보이스너드 조교사의 두 경주마 중에서도 스피디 참(Speedy Charm)이 기대를 얻고 있는데, 이 경주마는 지난해 낭트 경마장에서 열렸던 1,400m 핸디캡 경주에서 2위를 기록했으며 다가오는 경주에서 처음으로 눈가면을 착용할 예정이다.
참 스피릿(Charm Spirit)이 부마인 스피디 참은 이번에 13번 게이트에 위치함으로써 다소 불리한 위치에 있게 됐다.하지만 그의 정규 기수인 후고 르부크(Hugo Lebouc)와 호흡을 맞추며 놀라움을 자아낼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된다.
네 번째의 2,400m 메이든 경주는 앙드레 파브르(Andre Fabre), 프랜시스 헨리 그라파드(Francis-Henri Graffard), 파브리스 샤펫(Fabrice Chappet), 크리스토프 페를랑(Christophe Ferland), 헨리 알렉스 팬톨(Henri-Alex Pantall)등의 저명한 조교사들이 훈련하는 3세마들이 출전함으로써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고돌핀이 소유하고 있는 앙드레 파브르의 대표적인 경주마 마운트 호담(Mount Hotham)은 현재까지 두 개의 경주에 출전했다. 가장 최근 활동은 지난 5월 비쉬에서 열렸던 2,400m 경주로, 이때 약간의 머리 차로 패배한 바 있다. 짧은 휴식을 마치고 이곳으로 돌아와 이번 경주를 성공적으로 마칠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