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6일 토요일 제11경주 2등급 1600M 핸디캡에 15두의 경주마들이 출전 등록했다. 최근 억대 수득 상금을 기록한 상위권 성적의 마필들이 대거 출전 등록했고, 좋은 기록을 지니고 있어 경마 팬들에게 짜릿한 경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해당 경주에 대한 출전 등록의 특징은 편성 내 다수의 마필들이 대상·특별경주 경험이 있다는 점이다. 업타운위즈는 남아공(GC) 트로피 특별경주에서 우승했고, 3위에 자리한 한강파워와 함께 일간스포츠배(L)에서 5위에 자리했다.
밀리언파티는 OSAF(남미경마연맹) 트로피 특별경주에서 5위에 자리했고, 크라운함성은 5연승을 이어왔으나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G3)에서 7위에 자리하며 고배를 들이켰다. 글라디우스는 SLTC(말레이시아) 트로피 특별경주에서 준우승을 거뒀다.
또한 등록편성 내 흥미로운 점은, 대상·특별경주 경험이 있는 마필들과 더불어 다수의 마필들이 선행마, 혹은 선행에 준하는 위치에서 경주를 전개한다는 것이다. 그중 크라운함성은 13.0초라는 빠른 초반 펄롱 타임을 보유하고 있는데, 글라디우스, 벤칼프린세스, 정상에이스, 미스터퀄리티 등도 비교적 빠른 초반 타임을 기록하고 있다.
선·추입형 마필은 콩코드스퍼트, 럭셔리캡틴, 에이스군주, 매직아워, 원더풀키티 등이 있다. 선행마 편성이 너무 강한 탓에 큰 관심을 못 받을 수도 있지만, 중·장거리에서 입상하는 성적을 내거나 대상·특별경주 출전 경험이 있는 마필들도 포함되어 있어 무시하지 못할 전력이다.
출전등록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