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토가 경주에서 기대되는 서던 디스트릭트와 멕시칸 원더 보이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8.09.23:47기사입력 2022.08.10.13:04

사라토가 8번 경주인 1,400m 테일 오브 더 캣 스테이크스(Tale Of The Cat Stakes)는 올해 치러진 그레이드 스테이크스(Graded stakes)에서 아직 승리를 차지하지 못한 경주마들이 참가하는 경주이다. 서던 디스트릭트(Southern District)가 이번 경주의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서던 디스트릭트은 작년 5월 처칠 다운즈(Churchill Downs)에서 열린 1,700m 경주에서 첫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후 같은 해 3번의 경주에 연이어 출전하였지만 큰 인상을 남기지는 못했다. 하지만 서던 디스트릭트가 잔디주로 경주에 참가하기 위해 노력을 쏟았다는 것은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

유니온 랙스(Union Rags)의 자마 서던 디스트릭트는 올해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1월 애퀴덕트(Aqueduct)에서 3위를 기록한 것을 제외하고 모든 경주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처칠 다운즈에서는 2위와 2마신 차이의 격차를 보이며 승리를 거두었다.

사라토가 레이스 - 사라토가, 뉴욕주, 미국사라토가 레이스 - 사라토가, 뉴욕주, 미국Horsephotos

올해 거둔 세 번의 승리를 살펴보면, 서던 디스트릭트는 경주 초반에 뒤에서 시작하는 전술을 펼쳤다. 이번 경주에는 5마리의 경주마만 경쟁하기에, 이러한 전술을 적용하기에는 이상적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채드 브라운(Chad Bronw) 조교사의 훈련이 서던 디스트릭트의 24% (21/88) 스트라이크-레이트 (Strike-rate)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5세마 멕시칸 원더 보이(Mexican Wonder Boy)는 4번째 경주인 1200m 옵셔널 감량 양도 경주에 출전하여 승리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멕시칸 원더 보이는 지난 6월 벨몬트 파크(Belmont Park)의 메인 진흙 주로에서 펼쳐진 40,000 달러 1200m 양도 경주에서 6마신 차이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였다.

사라토가의 메인 주로로의 복귀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보인다. 멕시칸 원더 보이는 최근 몇 주 동안 사라토가에서의 몇몇 활동을 통해 건재함을 보여줬다. 특히 7월 31일 800m 브리즈에서 46.60초를 기록하였다. 캔 더 맨 (Can The Man)의 자마 멕시칸 원더 보이는 이번 경주에서 새피 A. 조셉, 주니어(Saffie A. Joseph Jr.) 조교사에게 승리를 안겨주기를 기대하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