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지막 출전인 그룹1 2500m 빅토리아 더비(Victoria Derby) 경주에서 우승마 맨조이스(Manzoice)에 패해 8위로 아쉬움을 남겼던 페리클스(Pericles)가 오는 토요일(11일) 그룹2 1400m 어텀 스테이크스(Autumn Stakes)에 출전할 예정이다.
스트릿보스(Street Boss)를 부마로 둔 페리클스는 봄 시즌 동안 총 4회 출전 경험을 쌓았고, 지난해 10월 8일 랜드윅 1400m 탭 크랙(Tapp-Craig)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후 무니 밸리 그룹2 2040m 더 베이스(The Vase) 경주에서 3위라는 준수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었다.
앞서 페리클스를 훈련한 제임스 커밍스(James Cummings) 조교사는 인터뷰에서 "페리클스가 랜드윅 탭 크랙에서 2위에 올랐을 때 완벽하기만 했다. 무니 밸리에서도 잘 뛰어줬지만, 랜드윅 경주만 놓고 보면 그에 대해 할 얘기가 많아진다"라고 전했다.
오늘 페리클스는 어텀 스테이크스 경주 출전을 앞두고 5번 게이트에 배치됐다. 어텀 스테이크스 경주에는 출전마 9두가 확정됐으며, 제이미 카(Jamie Kah) 기수가 페리클스에 기승할 예정이다.
이어 커밍스 조교사는 "게이트 위치가 페리클스에게 유리하지 않으며, 조금 까다로운 경주가 될 것 같다. 차라리 4번 게이트였다면 페리클스가 더 순조롭게 경쟁을 펼칠 수 있었을 것이다. 제이미 카 기수가 페리클스를 잘 이끌어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많은 사람들은 5번 게이트에서부터 페리클스가 얼마나 예리하게 달리는지 볼 수 있을 것이다. 트랙이 페리클스에게 최적인 상태라 우승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