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토가에서 승리를 노리는 옥시모어

undefined

Sehwan Park

최종수정 2022.08.18.20:48기사입력 2022.08.18.20:48

사라토가(Saratoga) 10번 경주의 예상 승리 픽은 옥시모어(Oxymore)이다. 옥시모어는 작년 가을 세계 경마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서러브랜드 품종 경매인 킨랜드 이얼링 세일즈(Keeneland Sptember Yearling Sales)에서 30,000 달러로 낙찰되었다.

지난달 초 벨몬트 파크(Belmont Park)에서 치러진 잔디 주로 1,200m 미승리마 특별 체급 경주에서 6.5마신 차이로 1위를 기록하며 인상 깊은 데뷔전을 치렀다.

호주 출신 경주마 애스턴(Astern)의 자마 옥시모어는 이번 경주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아침 경주 기록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13일 사라토가 메인 트랙에서 800m 브리즈에서는 49초를 기록하며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초반 스피드에 집중하는 경주 스타일은 이번 경주에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경마 - 미국 뉴욕주, 사라토가 레이싱코스미국 경마 - 미국 뉴욕주, 사라토가 레이싱코스Horsephotos
채드 브라운(Chad Browon) 조교사는 이 경주에서 25%의 승률(27/106)을 자랑하며, 옥시모어는 성공적인 데뷔전을 함께 치룬 호세 오티즈(Jose Ortiz) 기수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출 예정이기에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사라토가의 8번 레이스의 승리 픽은 보니사우스(Bonny South)이다. 올해로 5살이 된 보니사우스는 작년 8월 이곳 사라토가에서 열린 1등급 경주인 퍼스널 엔사인 스테이크스(Personal Ensign Stakes)에서 레트루스카 (Letruska)에게 0.5마신 차이로 아쉽게 2위를 기록한 것을 포함하여 꾸준하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보니사우스는 지난달 몬머스 파크(Monmouth Park)에서 열린 3등급 몰리 피처 스테이크스(Grade 3 Molly Pitcher Stakes)에서 4위를 기록하였다. 당시 경주에서 라이벌로 거론되는 리더오브더밴드 (Leader of the Band), 아미와이프(Army Wife)와 함께 경주를 치렀지만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브래드 콕스 (Brad Cox) 조교사의 훈련을 받는 보니사우스는 이번 경주에서 지난 경주의 부진을 털고 승리를 거두길 기대하고 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