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나아지는 성적으로 프로필을 장식한 경주마는 늘 항상 팬들의 이목을 이끈다. 그중에서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마이티칩(Mighty Chip)이 오는 토요일 16일 서울 경마장에서 열리는 경주에 출전한다.
이 경주마는 오후 9시 다른 9마리의 출전마들과 2,000m 클래스 2 스페셜 웨이트 B 경주(The Class 2 Special Weight B)에서 우승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마이티칩은 지금까지 통산 11번의 출전 기록이 있으며 4번의 우승을 기록했다. 4세마 마이티칩을 훈련한 서홍수 조교사와 문세영 기수가 처음으로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10번 게이트에 위치하게 된 마이티칩은 문세영 조교사의 경험에서 나오는 전술이 필히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이티칩은 지난번 1,800m 경주에서 안쪽으로 진로를 잡으며 쉽지 않은 경주를 끝까지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 경주에서 돌아온뽀빠이가 마이티칩보다 약간의 차이로 앞서면서 경기를 마쳤지만, 그동안 마이티칩에게 큰 발전이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 약간의 운만 더 따라준다면 그가 목표했던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토요일의 경주는 오후 2시 50분, 2세마들이 출전하는 1,000m 클래스 6 경주와 함께 시작된다.
이곳에서 신예 라온자이언트와 울트라갤럭시가 그들의 첫 경주에서 지금까지 해왔던 노력을 보여주며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하지만 박재우 조교사의 경주마 럭키파워는 이들과 다르게 이미 출전 경험이 있어 어렵지 않게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도 모른다.
앞서 럭키파워(부: 메니피)는 그가 출전했던 첫 경주(일반 국6등급 1000m)에서 결승점에 도달할 때까지 뛰어난 주력을 보여줬으며, 퓨리오사와 두손클래식에 이어 3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