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콰토르타소, 개선문상 경주에서 2연승 목표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09.29.21:43기사입력 2022.09.29.21:43

지난 화요일 마르셀 웨이스(Marcel Weiss) 조교사는 토르콰토르타소(Torquator Tasso)가 일 년 전 거둔 개선문상 경주 우승은 이번 주 일요일(2일) 같은 곳에서 성공을 반복하고 싶은 열망을 더욱 끓어올린다고 밝혔다. 

그리고 프랭키 데토리(Frankie Detoni) 기수가 경주 출전 하루 전 마지막 연습을 위해 토르콰토르타소가 있는 독일 물하임으로 떠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 마지막 연습은 토르콰토르타소의 현재 위치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중요한 단계이다.

현재 프랑스는 비로 인해 건조한 가을 날씨 상태이며, 지난해 80-1의 높은 사전 배당률 10위에 그쳤지만, 우승이라는 반전 기록을 세운 토르콰토르타소가 이번에도 경주를 어렵지 않게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웨이스는 인터뷰에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흘러가고 있다. 말과 기수는 특별한 교감을 한다. 프랭키가 오늘 아침 그에게 기승하고 트랙을 도는 것이 우리에게는 꽤 중요한 단계였다. 토르콰토르타소는 다른 말들과 다르게 특별한 느낌을 준다"라고 말했다.

2021년 개선문상 우승을 차지한 토르콰토르타소2021년 개선문상 우승을 차지한 토르콰토르타소CHRISTOPHE ARCHAMBAULT

데토리와 토르콰토르타소는 지난달 그로서 프레이스 폰 바덴(Grosser Preis von Baden) 경주에서 우승마 멘도치노(Mendocino)에게 패했지만, 오히려 이곳 출전 경험이 토르콰토르타소의 주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이어 그는 "200m 이후 승패가 갈렸다. 페이스를 유지하지 못해서 2위에 그쳤다. 경주는 우리에게 꽤 불리하게 진행됐었기 때문에 프랭키는 그와 함께 전세를 뒤집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정신적, 유체적으로 힘들었던 경주를 잘 해내줘서 토르콰토르타소가 굉장히 자랑스럽다. 우리는 이번에도 큰 희망을 품으며 파리로 향할 것"이라며 포부를 다졌다. 

2021 개선문상 경주 우승마 토르콰토르타소가 올해에도 2연승을 거두며 주인공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