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 응(Pierre Ng) 조교사는 럭키패치(Lucky Patch)가 작년 프리미어 보울 핸디캡(Premier Bowl Handicap, 그룹 2, 1200m)에서 보여준 승리처럼 이번 일요일(23일) 샤 틴(Sha Tin)에서도 그의 타이틀을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6세마 럭키패치는 작년 12월에 열린 홍콩 스프린트(Hong Kong Sprint)에 우승후보 1순위로 출전했지만 그 경주에서 완전히 무너졌고 그 이후 5번의 출전에서도 연이은 실패를 보여줬다.
응은 인터뷰에서 “이번 경주는 매우 큰 도전이다. 그에게 자신감을 되찾아주는데 시간이 꽤 오래걸렸다. 이제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홍콩 인터내셔널 레이스 (Hong Kong International Races)를 위해 체력을 보강하며 출전 준비를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1200m는 그에게 최적화된 거리이고 그의 체력은 지난 경주보다 훨씬 좋아졌다. 우리는 이번 경주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고 그가 잘 뛰어주기를 바란다.”
“그가 좋은 경주를 보여줄 것이라고 난 믿는다. 우리는 이번 경주가 매우 기대되고 그는 잘 달려야만 한다. 베테랑 브라질 출신 기수 실베스트레 데 수사(Silvestre de Sousa)가 함께 할 것이다”라며 이번 경주에 큰 기대감을 비쳤다.
응은 지난달 셀레브레이션 컵(그룹 3, 1200m)에서 3위를 기록한 7세마 듀크와이(Duke Wai)를 그룹 2 경주에 출전시킨다.
“가장 큰 도전은 그들의 체력을 경주를 위해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일이였고 그다음은 우승을 가져오는 것이었다. 매우 어려운 일이었지만 말들이 잘 뛰어 주었다. 경주 내용이 좋았고 입상권의 결과로 우리는 상금도 차지했다”라고 응은 지난 경주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나는 그들이 잘 뛰어주어서 여전히 매우 기쁘다. 나는 단지 지난번 경주 때보다 그들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려 노력 중일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