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금요일(18일) 렛츠런파크 부경의 마지막 경주인 2등급 1400m 핸디캡의 출전마들을 살펴보니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영광의탱크는 지난달 국3등급과 2등급 1200m 경주에서 연승을 차지하며 경력상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앞선 1400m에서도 우승과 3위를 기록하며 좋은 주력을 선보였던 4세마 영광의탱크는 이 거리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지만 강력한 라이벌을 상대로 결승선 끝까지 버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여야 한다.
또한 지난 두 번의 출전에서 그의 뒤를 따라 입상권에 들었던 킹애니데이, 아너칼 그리고 브리도프린스와의 재대결에서도 다시 한 번 실력을 입증해 보여야 한다. 세 마필 모두 우승 후보로 간주되며 특히 아너칼과 브리도프린스에게는 이번 거리가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 우승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이전 국3등급 1400m 핸디캡에서 우승한 파워사운드와 국3등급 1600m 핸디캡에서 우승한 라이트스토리 또한 상위권을 노리는 마필들이다.
중간 게이트에서 나란히 출발하는 4세마 월드레전드와 노던비드 또한 눈여겨봐야 한다. 월드레전드는 앞선 경주에서 노던비드의 뒤를 따랐지만 이번 경주 부담 중량에서 더 유리한 점을 보아 충분히 순위를 뒤집을 수 있을 것이다.
브리도프린스가 이번 경주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보이며 뒤를 이어 아너칼과 월드레전드가 선두를 바짝 추격할 것으로 예상한다.
부경 금요일 8경주 - 2등급 1400m 핸디캡 출전마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