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루키를 결정하는 브리더스컵 루키(G2)로 향하는 쥬버나일 시리즈 관문 중 하나인 농협중앙회장배(L)가 10월 20일 일요일 서울경마 제7경주에 예정되어 있다. 14두의 마필들이 1200M 단거리 대상경주에서의 출전을 위해 등록표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는 마필은 역시 문화일보배(L) 우승마 실버레인과 루키 스테이크스@서울 특별경주 우승마인 캡틴피케이다. 실버레인은 대기만성형 장거리 경주마들을 다수 배출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투아너앤드서브의 자마이고, 캡틴피케이는 자마들이 단거리와 마일 이하의 경주에서 성적을 낸 레이스데이의 혈통을 물려받으며 모마 피케이파티가 17년도 농협중앙회장배(L)에서 우승한 바 있다.
하지만, 단거리 혈통을 떠올리자면 역시 한센의 혈통을 이은 한센스타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주자다. 1000M 경주를 59.5초로 주파하고 루키 스테이크스@서울에서 준우승에 자리하였으나, 직전 경주에서 아쉬운 탄력으로 4위에 자리했다.
혈통적으로 또 주목해야 할 말은 서울불청객이다. 트리플 티아라&퀸 즐거운여정, 1등급 스프린터 스카이망치, HKJC(홍콩) 트로피 특별경주 우승마 강남불청객과 모계 형제지간이며, 루키 스테이크스@서울에서 8위에 자리했지만 1400M 경주에서 다시금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 다른 한센의 자마 리얼딜과 수많은 네임드 마일러들을 배출한 올드패션드의 자마 한강퍼펙트는 루키스테이크스@서울에서 각 3위와 4위에 자리했다. 리얼딜은 해리카심 기수와, 한강퍼펙트는 최근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이혁 기수와 함께 조교 호흡을 맞추며 반전을 꾀하고 있다.
농협중앙회장배(L) 출전등록현황
1. 실버레인
2. 캡틴피케이
3. 한센스타
4. 걸작시대
5. 서울불청객
6. 한강퍼펙트
7. 리얼딜
8. 라이징모
9. 킹오브드래곤
10. 용비태양
11. 블러싱로즈
12. 웨스턴건
13. 남촌타운
14. 한마디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