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3일 토요일 서울경마 제8경주 국3등급 1200M 핸디캡에 11두의 스프린터들이 우승 자리를 두고 재빠른 달리기를 펼칠 예정이다. 대부분 단거리 경주 경험이 풍부한 마필들로 편성이 이루어져 있다.
초반 출발과 탄력이 좋아 도주에 가까운 선행으로 경주를 주도하는 거센반격은 또다시 외곽 번호를 받고 경주에 출전한다. 이번 경주에서도 선두로 나아갈 확률이 높고, 최대한 후미와의 거리를 늘릴 여지가 있지만 빠른 페이스 주도로 인한 만성적인 후반 탄력 부족을 주의해야 한다.
이전 경주에서 능력미달로 주행심사 처분이 내려졌지만 직전 동거리 경주에서 폭발적인 추입력으로 선두를 목차이까지 위협한 광양으뜸이 이번 경주에서도 김태희 기수와 함께 활약할지 기대를 모은다. 이전 김태희 기수 기승 당시에도 2연승을 기록한 바 있어 좋은 호흡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1400M 경주에서 씨씨웡 기수와 함께 2위로 경주를 마무리한 라온더맨은 해당 경주에서 승급전을 치른다. 비교적 출발이 빠르고 안정적인 경주 전개를 보여주는 마필이지만 직선주로에서의 막판 탄력 부족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선두 후미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 영원파이터와 이를 넘어서며 후반 탄력 있는 발걸음을 보여준 아침동장도 예의주시해야 할 마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