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0일 일요일 서울경마 제7경주에 국산마 루키 최강자를 겨루는 쥬버나일 시리즈의 관문 중 하나인 1200M의 농협중앙회장배(L)가 개최된다. 루키 스테이크스@서울처럼, 작년 우승마 라라케이의 추입이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경주다.
문화일보배(L) 우승마 실버레인은 게이트 중단에서 출발한다. 정정희 기수의 낙마부상으로 오수철 기수가 안장에 올랐고, 약 보름간 조교 호흡을 맞췄다. 안쪽과 바깥 게이트에 선행 전개 가능한 마필들이 다수 포진해있어 초반 출발이 더욱 중요해졌다.
모마 피케이파티가 17 농협중앙회장배(L)에서 우승했고, 루키 스테이크스@서울 특별경주에서 우승한 캡틴피케이는 최외곽 게이트를 받아갔다. 일반경주에서 선행에 나섰던 것과 달리 루키 스테이크스@서울에선 추입으로 경주를 전개하고 안쪽 코너링으로 뒷심을 보전하여 탄력을 되살려 우승했지만, 최외곽 게이트 특성상 외곽을 타거나 마군 최후미에 자리할 여지가 있다.
편성 내 유일하게 루키 스테이크스@서울과 문화일보배(L)에 출전한 걸작시대는 두 경주에서 각 5위와 준우승에 자리했다. 빠른 출발과 펄롱 주파 기록을 유지했고, 직선주로 탄력을 되살리기 위해 전반적인 조교 강도가 늘었다.
리얼딜은 선두에 나서기 좋은 안쪽 게이트에서 출발한다. 루키 스테이크스@서울 특별경주에서 3위에 자리한 바 있고, 강한 선행으로 경주 주도하던 준우승마 한센스타를 코차이로 쫓은 바 있고, 직선주로 외곽 전개에서 탄력있는 발걸음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