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픽: 미라클한강(3)-광양으뜸(5)-더플레이어(6)-영광의월드(7)-우와륭(11)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서울경마 2등급 1200M 핸디캡에 11두의 경주마들이 출전한다. 승률이 높은 경주마들이 출전표에 이름을 올렸다. 단거리 위주로 활약하고 좋은 기록 낸 마필들이 다수 포진해있어 이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나, 최근 거리를 늘리며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한 마필들도 반전의 여지 있어 주시해야 한다.
미라클한강은 승급전을 치른다.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오고 있는 마필이고, 최근 3등급에 고착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뚜렷한 상승세와 함께 기록을 줄이며 우승, 1분 12.1초의 빠른 기록으로 1200M를 주파했다. 형제마 영광의타임도 단거리에서 활약한 바 있다.
광양으뜸은 편성 내 출발 기록이 빠른 편에 속한다. 고령의 마령에도 불구하고 1200M를 주력으로 노련한 스프린터로서 활약하고 있다. 최근 있었던 두 경주에서 김성현 기수와 함께 좋은 호흡으로 기록을 크게 단축했고, 승급전에서도 주력을 이어가고 있다.
마일러 더플레이어는 거리를 크게 줄였다. 1200M 경주는 데뷔 초기 이후로 출전하지 않았지만, 1400M 경주에서 4등급 최고 기록에 준하는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해 스프린트 경주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뒷심을 지니고 있다.
영광의월드는 부담중량 관계없이 빠른 출발과 끈기 있는 발걸음으로 선두를 위협하는 마필이다. 최근 1400M 경주에서 인상적인 주력을 선보인 바 있고, 종반 탄력이 좋아 승급전 우승권에 도전한다.
우와륭 역시 최근 상승세를 탄 마필이다. 특히 조재로 기수와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으며, 직전 경주에서 외곽 출발로 우승을 거머쥔 만큼 이번에도 초반 빠르게 선두 그룹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동시에 초반 선두 그룹 전개에 합류하지 못할 경우 큰 패착을 겪을 수 있는 마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