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일요일 도빌(Deauville)에서 열릴 네 번째 경주는 도빌의 여름을 대표하는 그룹 1, 프리 자크 르 마루아(Prix Jacques Le Marois)경주로, 해당 경주에서 3연패를 노리는 존&태디(John&Thady) 조교사가 참가한다. 존&태디 조교사가 속한 고스덴(Gosden)팀이 2020년과 2021년 팰리스 피어(Palace Pier)에서 우승마 인스파이럴(Inspiral)과 함께 출전 등록했으며, 현재 17마리의 경주마가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3세마 인스파이럴은 지난달 뉴마켓(Newmarket)에서 열린 그룹 1, 폴머스 스테이크스(Falmouth Stakes) 1,600m 경주에서 뼈아픈 패배를 당했으며, 명성을 되찾기 위해 11마리의 말이 참여하는 해당 경주에 출주한다.
프랑켈(Frankel)의 자마 인스파이럴은 로열 애스콧(Royal Ascot)에서 열린 그룹 1, 코로네이션 스테이크스(Coronation Stakes)에서 11명의 경쟁마들을 손쉽게 제치며 성공적인 시즌 데뷔를 마쳤다.
인스파이럴의 우승이 유력할 것으로 보이지만, 찰리 애플(Charlie Apple) 조교사가 훈련한 코로에버스(Coroebus) 또한, 현재까지 5번의 경주 중 이곳 도빌을 포함해 4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유력한 우승후보마로 꼽힌다.
고돌핀(Godolphin) 마방의 소속의 코로에버스는 지난 6월 로열 애스콧의 그룹 1, 세인트 제임스 팰리스 스테이크스(St. James’ Palace Stakes) 1,600m 경주에서 머리차로 우승을 거둔 바 있다.
지난 5월 뉴마켓에서 열린 2000 기니즈(Guineas) 경주에서 코로에버스에 이어 준우승을 차지한 고돌핀의 네이티브 트레일(Native Trail) 또한 이번 경주에 함께 출주한다.
그리고 지난달 굿우드(Goodwood)에서 열린 그룹 1 서식스 스테이크스(Sussex Stakes) 1,600m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예드(Baaeed)와 2위를 차지한 모던 게임(Modern Games)도 출주할 계획이다.
무패 행진을 자랑하는 쟝 클로드 로겟(Jean-Claude Rouget) 조교사의 에레반(Erevann)은 샹티이(Chantilly)에서 열린 그룹 3, 프리 폴 드 몽삭(Prix Paul de Moussac)에서 우승을 일구어 냈으며, 등급을 올려 이번 경주에 출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