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샴 프리 뒤 콩셀 드 파리 우승후보들

undefined

Dennis Bang

최종수정 2022.10.16.14:36기사입력 2022.10.16.14:36

롱샴(Longchamp)에서는 많은 경쟁이 치러지는 경주를 주최하며 프리 뒤 콩셀 드 파리(Prix du Conseil de Paris)의 그룹2, 2400m 경주도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주에 참가하는 베테랑 애디브(Addeybb)는 지난 해 4월 호주 랜드윅(Randwick)에서 열린 퀸 엘리자베스 스테이크스(Queen Elizabeth Stakes) 그룹1, 2000m 경주에서 우승을 기록하는 등 많은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호주의 그룹 1 경주 우승 이후 유럽에서 계속 경주를 치른 8살의 애디브는 가장 최근 경기였던  아크(Arc) 프리 달러(Prix Dollar) 그룹2 1950m 경주에서 6위를 기록해 실망감을 안겨줬다. 

롱샴 경주에서 역주를 펼치는 경주마롱샴 경주에서 역주를 펼치는 경주마들Horsephotos

이번 경주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는5월에 같은 장소에서 열린 프리 드 헤두빌(Prix d'Hedouville) 그룹3, 2400m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한 4살배기 무타바히(Mutabahi)이다.

무타바히는 샹티이(Cantilly) 프리 포이(Prix Foy) 그룹2 경주에서 이번 경주에 함께 참가하는 6마리의 경주마 중 4위를 차지하며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 당시 긴 공백기 이후 첫 번째 출전대회였던 점을 고려할 때 이번 경주를 함께하는 미카엘 바르잘로나(Mickael Barzalona)에게 우승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르가리타(Burgarita)는 프리 카시미르 들라마르(Prix Casimir Delamarre) 1800m 경주에서 확연한 경기력 저하를 보였다. 또한 지난 8월 도빌(Deauville)에서 열린 프리 진 로마넷(Prix Jean Romanet) 그룹1, 2000m 경주에서 6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부르가리타(조교사: 안드레 파브르)가 생클라우드(Saint-Cloud)의 프리 코리다(Prix Corrida) 그룹2 경주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것과 이번 시즌 12번의 경주 중 3번의 우승을 차지한 점을 고려할 때 좋은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