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목요일(29일) 바덴바덴 경마장 1800m 바덴바덴컵(Baden-Baden Cup) 리스티드 경주 출전마 9두 중 프랑스 경주마 2두가 포함되어 있다.
미켈 델장글스(Mikel Delzangles) 조교사의 버블사인(Bubble Sign)은 2023년 하반기에 출전한 3개의 경주에서 두 차례 우승을 석권하며 주력을 입증했지만, 이번 시즌 출전한 경주에서는 모두 순위권 안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다. 버블사인은 지난달 샹티이 2100m 페피니에르상(Prix de la Pepiniere) 리스티드 경주에서 6.5마신 차로 패해 6위로 아쉬움을 남겼다.
한편, 이오리츠 멘디자발(Ioritz Mendizabal) 기수가 헨리 알렉스 판톨(Henri-Alex Pantall) 조교사의 매직컬호프(Magical Hope)에 기승한다. 3세마 매직컬호프는 원래 영국에서 활약하던 경주마였지만, 판톨 조교사 마방으로 이적한 뒤 출전한 두 개의 경주에서 1위 쾌거를 이루었다.
매직컬호프는 몽드마산 경마장 클래스 1 2000m 경주에서 3.5마신 차로 여유롭게 우승을 기록했다. 프랑켈(Frankel)의 자마 매직컬호프는 리옹 파릴리 경마장 2200m 경주에서도 승리를 쟁취했으며, 이번에 3연승을 노린다.
같은 날 콩피에뉴 경마장 네 번째 순서 1400m 경주 역시 주목할 법하다. 프랑수아 몽포트(Fracois Monfort) 조교사 마방 소속 바이스캡틴(Vice Captain)은 최근 일취월장한 폼을 유지 중이다. 바이스캡틴은 이달 초 비쉬 경마장 1600m 경주에서 준우승에 올랐다. 랜드포스(Land Force)를 부마로 둔 바이스캡틴은 지난 6월 비슷한 수준의 경주에서는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우승을 이끌었던 앙투안 수비아스(Antoine Subias) 기수가 이번에도 바이스캡틴에 기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