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펜드더맵(Expand The Map)은 이번 경주 일정에서 승리가 유력한 최고의 마필로 보인다. 오늘 출주 일정 중 1200m 잔디 주로에서 펼쳐지는 4번 경주에 출전한다.
다크엔젤(Dark Angel)의 자마인 익펜드더맵은 지난해 7월 7두가 출전한 1700m 미승리마 특별 체급 경주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인상 깊은 데뷔 전을 치렀다. 유럽에서 30만 달러에 낙찰되었고 2021년 7월 데뷔 전 이후 오랜 기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올해 4월 오랜만에 경주에 출전했다. 4월 애퀴덕트(Aqueduct)에서 열린 미승리마 특별 체급 경주에서는 데뷔 전과 마찬가지로 2위를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경주 초반 앞서 나가며 경주를 이끄는 스타일에서 후미에서 경주를 진행하다가 치고 나오는 스타일로 전술을 변경한 모습을 보이며 1위 마와 반 마신 차이로 아쉽게 2위를 기록하였지만 전력 질주로 전환하는 모습과 전반적인 실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채드 브라운 (Chad Brown) 조교사는 이번 경주 승리를 위해 800m 진흙 주로에서 기록한 49.20초를 포함하여 지난달 몬머스 파크 (Monmouth Park)에서 여러 훈련을 진행하였다.
출주 일정 중 6번 경주인 1400m 감량 옵션 양도 경주 역시 매우 흥미롭다. 6번 경주의 유력마는 2연승을 노리고 있는 벳시블루(Besty Blue)이다.
벳시블루는 올해 이미 3번이나 승리를 기록하였고 2022년 7번 출전 중 3위 밖으로 밀려나간 적이 5위를 기록한 지난 3월 경주가 유일할 정도로 꾸준하게 뛰어난 컨디션을 보여왔다.
벳시블루는 이번 경주가 펼쳐지는 벨몬트(Belmont)에서 7번 출전 중 5번 우승을 차지한 토날리스트(Tonalist)의 자마이다. 벳시블루의 이곳 주로에서의 최근 우승은 올해 3월 1300m 경주에서 3과 3 / 4 마신 차이로 우승했을때이다.
벳시블루는 이곳 벨몬트에서 62,500달러 감량 조건 양도 경주에서 2위를 기록하였다. 커리어 통산 17번째 경주이자 8번째 승리를 노리고 있는 될 이번 경주에서 호세 레즈카노(Jose Lezcano)가 기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벳시블루의 젖은 주로에서의 뛰어난 성적을 볼 때 비 예보가 있는 뉴욕 지역의 날씨가 전혀 문제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