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일요일(10일) 부산 제15회 브리더스컵 루키(G2) 경주 출전을 위해 18두의 경주마가 출전 등록을 마쳤다. 이 중에는 남다른 역량을 뽐내 차세대 경주마로 주목받았던 라라케이, 나이스타임, 한강클래스도 포함되어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라라케이는 지금까지 출전했던 4개의 경주에서 서울 루키 스테이크스와 농협중앙회장배 리스티드 승리를 포함해 3회 우승을 석권했다.
통산 전적 3전 3승으로 무패 기록을 지키고 있는 나이스타임은 지난달 문화일보배에서 준우승마 이클립스베리를 반마신 차로 꺾고 1위에 올라섰다.
한편, 닥터킹덤은 앞서 언급된 경주마들보다도 낮은 승률을 보이고 있으나, 출전한 6개 경주에서 3위 이상 성적을 지켜왔다. 닥터킹덤은 보통 1200m 거리에서 활약하며, 그가 기록한 우승은 1300m에서 기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통산 전적 4전 3승 닥터브라운, 2연승 중인 라온티모스, 2전 2승 메가드래곤, 4전 2승 블랙스프링 역시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이 큰바 매우 높은 수준의 경쟁이 예상된다.
끝으로 금아모멘터스는 직전 경주인 농협중앙회장배에서 우승마 라라케이에 패해 3위를 기록했으나, 데뷔전 당시 2마신 차로 1위 쾌거를 이루며 화려하게 경주마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다. 농협중앙회장배 경주 이후 꾸준한 훈련으로 주력이 향상됐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이들의 활약을 주목할 법하다.
12월 10일 일요일 부산 브리더스컵 루키(G2) 출전등록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