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마(Del Mar)에서 펼쳐진 그레이드 2 베스트 팔 스테이크스(Grade 2 Best Pal Stakes)에서 조교사로서 가장 많은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 밥 배퍼트(Bob Baffert)가 해브나멜트다운(Havnameltdown)와 함께 이전 기록에 이어서 8승을 더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해브나멜트다운은 오칼라 블러드스톡 세일즈 스프링 2세마 세일(Ocala Bloodstock Sales' Spring Two-Year-Old Sale)에서 $200,000(약 2억 6천 만 원)에 판매되었으며 언캡쳐(Uncaptured)의 자마이다. 그는 3주 전 이곳에서 10마리의 출주마와 함께 1000m 미우승마 스페셜 웨이트(1000m maiden special weight) 경기에서 미스터아이스맨(Mister Iceman)을 2마신차로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했고, 이로 통해 자신의 경주 경력을 완벽하게 시작했다.
그는 대회 5일 후, 같은 여정에서 보여준 1:00:20의 기록과 함께 8월 3일에 열린 1000m 대회에서 1:01로 통과하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퓨처 그레이드 1(Future Grade 1) 우승자들인 오피서(Officer), 로만룰러(Roman Ruler), 룩킨엣럭키(Lookin At Lucky), 클림트(Klimt)는 밥 배퍼트 조교사가 훈련하고 이 경기에서 우승을 한 8마리 경주마들 중 하나이다. 해브나멜트다운는 현재 그들보다 못한 레벨에 머물러 있지만 그레이드 2(Grade 2)로 올라갈 수 있도록 무패 행진을 유지할 예정이다.
한편, 스토밍레이디(Storming Lady)는 제프 멀린스(Jeff Mullins)의 소속이 된 이후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녀는 지난 10월 산타 아니타(Santa Anita)에서 데뷔전을 포함한 6번의 경기 중 2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그녀는 산타 아니타에서 두 번째 승리를 맛보기 전인 5월에, 동일한 장소에서 상금 $25,000(약 3200만 원)을 놓고 펼쳐진 1300m 경기에서 3마신차로 5위를 기록했다. 그후 그녀는 수많은 패배를 견디며 더욱 견고해지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를 통해 그녀는 좋은 페이스를 얻었으며 통산 6번째 우승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