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경마산업에 새 바람 불어넣는 피터 새빌의 계획안

undefined

Hyejin Shim

최종수정 2022.08.03.22:17기사입력 2022.08.03.22:25

요크 경마장, 애스콧, 굿우드 관계자는 전 영국 경마 위원회 회장 피터 새빌(Peter Savil)이 발췌한 영국 경마 미래 계획안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새빌의 계획안은 아직 시행 절차를 밟지 않은 산업 전략으로, 2024년 이전에 적용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새빌의 계획안에는, 평점 80-100점을 보유한 말들의 플랫 경주 출전 횟수를 줄이고 경주 상금을 인상하는 등의 조치가 포함되어 있다. 요크 최고 경영자 윌리엄 더비(William Derby)는 영국 경마 협회에 새빌의 경마 산업 전략을 통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필드 크기 감소, 다른 주요 국가들에 비해 낮은 상금, 영국의 고급 말 유출에 대한 우려로부터 시작된 새빌의 계획안이 적용되기까지 수개월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2023년에 열리는 경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전망이다.

골웨이 경마장에서 피터 새빌의 모습(중앙)골웨이 경마장에서 피터 새빌의 모습(중앙)Patrick McCann/Racing Post

더비는 “영국 경마의 핵심적인 인물들이 경영진, 생산가, 마주, 전문가, 베팅 운영자들 등의 의견이 포함된 제안서를 세부적으로 논의할 것이다. 이 계획에 동의한 사람들은 현재 강력한 지지의 뜻을 밝히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일단 충분한 논의를 거친 뒤 영국 경마 협회와 함께 산업 구조 관점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경마의 공식적인 구조를 무시할 수 없다. 모든 절차에 지지하는 입장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빌의 제안서에 대해 동의하고 있고, 그의 새로운 전략이 적용되길 바란다. 경마뿐만 아니라 어떤 스포츠든 장기적인 전략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영국 경마의 역사,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싶다. 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